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씨케이에이치, 中화장품 유통사 지분투자 완료
한경석 기자
2022.07.20 14:29:14
지야스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활용, 홍콩계 2대주주와 시너지 기대
린진성 씨케이에이치 대표이사. 씨케이에이치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씨케이에이치(CKH)가 중국 화장품 유통사 지분투자를 통해 판매채널 확대와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20일 씨케이에이치에 따르면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대한 자금 109억원에 대한 납입이 완료되면서 중국 화장품 유통사인 지야스타(JIEYA STAR)의 지분 1만4500주(29%) 취득을 완료했다.


지야스타는 중국에 설립된 자회사를 통해 2017년부터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유통하고 있다. 주로 해외 화장품브랜드의 중국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드소싱, 인큐베이팅, 마케팅을 아우르는 노하우와 판매 채널과의 탄탄한 기존 관계를 통해 사업 규모를 넓혀가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연평균 성장률 25%를 유지하며 지난해 연매출 1억6000만위안(약 301억원)을 기록했다.


씨케이에이치는 지야스타의 온·오프라인 채널들을 활용해 유통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B2B(기업간 거래) 유통 채널에 국한된 판매 방식에서 탈피해 지야스타와의 다양한 사업 합작도 검토 중"이라며 "지야스타의 유통, 인터넷,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들은 씨케이에이치의 신 사업 추진에 힘을 실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크리스탈신소재, '꿈의 신소재' 그래핀 생산 일원화 씨케이에이치, 홍콩 투자회사로 최대주주 변경 CKH, 유니레버 계열 화장품 브랜드 판매 계약 씨케이에이치, 지야스타 지분 취득…中화장품 사업확장

이번 투자는 씨케이에이치가 지야스타의 지분을 취득함과 동시에 지야스타의 주주도 씨케이에이치의 지분을 취득하는 현물출자 교환 방식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씨케이에이치는 유상증자를 통해 신주 3788만8166주를 발행, 109억원을 조달하고, 지야스타 지분 29%를 취득하는 용도로 상계 처리하기로 했다. 지야스타의 주주 '루이싱인터내셔널홀딩스(RUIXING INTERNATIONAL HOLDINGS LIMITED)'는 홍콩계 법인으로 씨케이에이치의 지분 16.24%를 취득, 2대 주주로 등극한다. 


씨케이에이치 관계자는 "루이싱인터내셔널홀딩스는 회사와의 우호적 관계 구축과 다양한 자원통합을 통해 씨케이에이치에 필요한 노하우와 플랫폼 등을 지원해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