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스나인, 中분마그룹과 사업협력 본격 '시동'
김건우 기자
2022.07.20 15:17:36
분마그룹 장운현 회장, 김포1공장 방문 화장품 사업방안 논의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0일 15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장운현 분마그룹 회장(왼쪽 두번째)이 코스나인 김포1공장을 방문해 백광열 코스나인 대표(왼쪽 첫번째), 이동욱 코스나인 부사장(왼쪽 세번째)과 사업협력을 논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코스나인은 20일 중국 분마그룹 장운현 회장이 경기도 김포1공장을 방문해 구체적인 사업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분마그룹의 장운현 회장을 비롯한 본부장ㆍ이사급 임원진들은 코스나인의 김포 1공장의 생산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위탁생산 품목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코스나인 관계자는 "실무적인 차원에서의 협력은 이미 진행되고 있다"면서 "분마그룹 측의 이번 방문은 사실상 본격적인 협력관계의 출발을 기념하기 위한 일종의 상견례"라고 설명했다.


코스나인은 중국 상하이를 거점으로 화장품 유통판매를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화장품 제조업과 스마트사업부문(ITS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몇년 간 코로나19 여파로 영업환경이 악화되며 어려움을 겪어왔지만, 리오프닝(경제 재개) 시점과 맞물려 중국 내 유통망 영향력이 상당한 분마그룹과의 사업협력이 본격화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분마그룹은 자본투자, 자동차부품 관련 사업, 백화점, 호텔리조트, 부동산 개발사업을 하는 회사로 중국 내 상당한 네트워크 영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코스나인, 최대주주 장내매도…'황당한 거래정지' 코스나인 "마스크 착용 해제, 화장품 매출 반등 기대" 코스나인, 주식수 2.7배 '역대급 오버행' 우려 코스나인, CB 재매각 자금 M&A 투입

코스나인 관계자는 "중국 분마그룹과의 협력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올 3분기부터는 급격한 매출 성장에 더해 흑자 달성이 유력하다"면서 "분마그룹과의 사업협력 성과가 올해 안에 뚜렷이 가시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나인은 작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25억원, 영업손실 53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그간 생산시설 대부분이 가동을 멈췄지만, 생산 시설을 모두 재가동할 경우 실적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