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반기 반도체 업황 '빨간불'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20 17:13:19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0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3분기 낸드 가격도 최대 13% 하락"…반도체 업황 '빨간불'[주요언론]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 위축과 공급 과잉 우려가 맞물리면서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업황에도 불확실성이 커졌다. 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보고서에서 "수급 균형의 급격한 악화로 인해 낸드 플래시의 가격 하락폭이 3분기에 8∼13%까지 확대될 것"이라며 "이런 하락세는 4분기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메모리 업체의 하반기 실적에도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네이버 도서검색 2주째 중단…"하루 판매 200권→1권" 날벼락[머니투데이]

네이버가 도서 검색서비스 '네이버 책'과 네이버쇼핑 '도서' 카테고리를 개편하면서 2주째 도서 검색이 중단돼 스마트스토어 도서 판매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중소 판매자들의 경우 네이버 검색을 통한 고객 유입 비중이 높아 매출에 직격탄을 맞았다. 소비자들 역시 도서 검색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쇼핑에 불편을 겪고 있다.


"IPO 쉽지않네"…상장주관사 '공모주 투자'도 손실[서울경제]

시중 금리 상승과 증시 조정 속에 기업공개(IPO) 시장이 위축되자 증권사들의 비상장 기업에 대한 자기자본(PI) 투자 손실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증권사가 상장을 주관한 기업의 공모가가 상장 전에 투자했던 가격보다 낮게 결정되는 사례도 나오고 있어 투자은행(IB) 업계의 비상장 기업 투자 위험이 커지고 있다.


은행 점포 줄이면 시금고 선정때 불이익[이데일리]

금융당국이 점포를 많이 줄인 은행은 시금고 선정 때 불이익을 많이 받도록 관련 제도를 개선했다. 지자체 및 지방 교육청 금고 선정 기준으로 활용하는 지역별 대출 평가 항목 가운데 점포 신설 및 폐쇄와 관련한 배점을 개정하면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지역재투자 평가제도 매뉴얼'을 개편하고 2021년도 금융회사 평가 작업에 착수했다. 지역자금 역외유출 배점을 기존보다 5점 줄이고, 지역 인프라 유치 배점은 5점 확대한 것이 골자다.


'전세불안'에 떠는 서민층 지원 확대…공급량 늘리고 금융혜택 추가[주요언론]

정부가 서민·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주거급여 및 금융지원 확대 등 주거지원 프로그램을 보강한다. 국토교통부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3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주거분야 민생안정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내놓은 '임대차 시장 안정 방안'의 과제를 조기에 시행하면서 공공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깡통전세'로부터 임차인의 보증금을 보호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관련기사 more

'여객 1억명' 대비 인천공항 확장사업 속도…공정률 50% 눈앞[주요언론]

2024년 완공 예정인 인천국제공항 제4단계 건설사업이 올해 하반기 종합공정률 50% 돌파를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제4단계 건설사업은 지난달 30일 기준 종합공정률이 43.30%로 올해 50%를 무난히 넘길 전망이다. 인천공항 측은 코로나 이후 급증하는 항공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연간 여객 1억명 시대'를 준비한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현대重그룹, 석달만에 사장단회의 재소집…"복합위기 현실화"[주요언론]

현대중공업그룹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석 달 만에 사장단 회의를 다시 소집했다. 지난 4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사별 대응책 마련을 주문한 지 석 달 만이다. 권 회장은 당시 각 계열사에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한 선제적 대응 마련을 주문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