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임대차법 개정 논의…전세사기엔 일벌백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21 09:37:36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1일 09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임대차법 개정 논의해야…전세 사기엔 일벌백계"[주요언론]

정부가 청년·신혼부부·취약계층의 전세대출 한도를 늘리고 임대주택 임대료를 동결하는 등 주거비 부담 줄이기에 나섰다. 전셋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은 데다 금리까지 올라 이자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서다. 민간택지의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인센티브를 늘려 민간임대주택 공급 속도도 높일 계획이다.

대우조선 하청노사 임금협상 '삐걱'…키는 '손배소'[주요언론]

대우조선해양 하청업체 노사 임금협상이 20일에도 성과를 보지 못한 가운데 이견이 수면 위로 떠 올랐다. 하청업체 노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20분까지 12시간이 넘는 마라톤협상을 이어갔으나 결국 빈손으로 종료했다.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 조선하청지회는 이날 '빈손 종료'의 이유로 사측의 번복을 지목했다. 사측이 3일 전까지 손해배상 청구 취하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다가 이날 오후 돌연 태도를 바꿨다는 것이다. 양측은 오늘 오전 10시 협상을 재개한다.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조윤선 전 장관과 사돈 된다[한국일보]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사돈의 연을 맺게 됐다. 장 회장 둘째 아들과 조 전 장관 둘째 딸이 다음 달 결혼하면서다. 20일 재계에 따르면 장 회장 차남과 조 전 장관 차녀는 다음 달 27일 결혼할 예정이다. 장소는 동국제강이 운영하는 수도권 소재 골프장이나 서울 시내 모처 중에 정해질 것으로 알려졌다. 


평택항 배후부지 비밀계약서에 등장한 '현대家 정일선'[노컷뉴스]

항만 관련 기업만을 대상으로 한 '평택·당진항 동부두 배후부지 분양사업'에서 재벌가 기업인이 사적으로 토지 매입을 위한 사전 '비밀계약'을 맺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사회적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또 항만 활성화를 위한 공공재 성격이 강한 항만 배후부지가 '땅 투기용'으로 전락하는 데 재벌가가 앞장선 것 아니냐는 의혹도 커지고 있다.


GC녹십자 Tdap 백신 임상 '실패'…다시 시작한다[블로터]

GC녹십자가 개발 중인 'Tdap백신'(티댑백신;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예방 혼합 백신) 'GC3111A'가 사실상 초기 단계부터 재개발된다. 개발 완료 시점도 오는 2026년에서 2030년으로 연기돼 추가 비용 부담이 예상된다. 19일 GC녹십자와 제약업계, 의료계 등에 따르면 GC녹십자는 올해 초 임상 2상 결과보고서를 받고 내부 검토를 거쳐 개발 중인 Tdap백신 'GC3111A' 개발을 다시 하기로 최근 결정했다.


경찰, '부수 조작 의혹' 조선일보 본사 압수수색[더팩트]

경찰이 부수 조작 의혹이 제기돼 사기 등 혐의로 고발당한 조선일보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조선일보 본사와 경기 안양 조선일보 자회사 조선IS를 압수수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