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K이노엔 "케이캡, 신규적응증·저용량 제품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21 11:13:41

HK이노엔 "신약 '케이캡', 신규 적응증·저용량 제품 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K-CAB)'이 5번째 적응증으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요법'을 추가했다. 더불어 저용량 제제(케이캡정25mg)도 새롭게 허가 받으면서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진출 범위를 더욱 넓혔다. 이번 적응증 허가를 통해 케이캡의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요법 등 총 5가지가 됐다. 케이캡은 국내에 허가된 동일 P-CAB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가장 많은 적응증을 보유했다는 설명이다.


◆의료AI 기업 '루닛'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관련기사 more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했다. 루닛은 2013년 설립된 의료AI 기업으로, 대표 제품은 암 진단을 위한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와 암 치료를 위한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가 있다. 루닛은 GE헬스케어, 필립스, 후지필름 등과 같은 글로벌 메이저 의료기기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전 세계 600여 개 이상의 의료기관에 AI 영상분석 솔루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R&D)에 투자해 최고 성능의 다양한 인공지능 제품 개발에 힘쓰고,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도 과감히 투자해 글로벌 시장에서 루닛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GC녹십자, 국내 피임약 '디어미순' 유튜브 광고 방영



GC녹십자는 자사의 사전 경구용 피임약 '디어미순(Dear.me soon)'의 유튜브 광고를 방영한다고 밝혔다. '디어미순'은 3.5세대 사전 경구용 피임약으로, 주성분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을 국내 최저함량으로 함유해 부작용을 줄인 제품이다. 또한, 총 28정으로 구성돼 있어 24일 동안 노란색의 피임약을 복용하고 4일간은 흰색의 위약을 복용해 호르몬을 더욱 안정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는 '소주편', '화장품편', '생리대편', '청결제편' 등 범퍼광고 총 4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부작용은 낮추고 효과는 그대로'라는 문구를 통해 국내 최저 함량으로 부작용이 적지만 피임 효과는 동일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유비케어, 연구개발 직군 대상 'UB 개발다움' 시행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는 우수 개발 인재 확보와 육성을 위해 연구개발(R&D) 전 직군을 대상으로 'UB 개발다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UB 개발다움'은 개발자들의 성장을 통한 기업의 성장, 소통하며 일하는 환경 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회사가 개발자들의 커리어 발전과 기회를 적극 지원하는 사내 문화활동이다. 모든 커리큘럼은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구성됐으며 학습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교육은 온·오프라인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회사측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관심 있는 인원들 스스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프로테옴텍, 코스닥 이전 상장 기술성평가 신청



체외 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이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해 기술성평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각각 A등급과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프로테옴텍은 기술성 평가 심사 결과에 따라 코스닥 이전 상장을 준비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2000년에 설립된 프로테옴텍은 알레르기 진단키트(인체용, 반려견용), 항생제 감수성 진단키트, 면역력 모니터링 키트, 차세대 임신진단키트 등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세계 최다 알레르기 진단키트 '프로티아 알러지-큐' 등이 있다.


◆동화약품,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 출시



동화약품은 창립 125주년을 맞이해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와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은 스탠리의 시그니처 컬러 '해머톤 그린'을 활용했다. 활명수 병 라벨에는 실버 버클을 중앙에 배치한 스탠리의 클래식 런치박스 디자인으로 빈티지한 매력을 담았다. 패키지는 시그니처 보온병을 연상시키는 형태로 투박하지만 멋스러운 스탠리의 감성을 구현했다.


◆뷰노, 심혈관 분야 글로벌 학술지에 AI 기반 심전도 분석 기술 입증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는 24시간 홀터(Holter) 검사로 측정된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해 심방세동을 감지하는 인공지능 모델에 대한 연구 결과가 심혈관 분야 SCI급 국제 저명 학술지 'Frontiers in Cardiovascular Medicine'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분석이 어려운 홀터 심전도 데이터를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잠재된 발작성 심방세동(PAF)을 진단할 수 있는지를 확인한 연구로서 삼성서울병원 김주연 교수팀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홀터 검사는 24시간 동안 일상생활 중 심전도를 기록해 부정맥의 종류와 발생빈도를 파악하는 것으로, 장시간 측정하기 때문에 축적된 데이터의 양이 많고 노이즈가 포함돼 있을 가능성이 높아 분석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