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한화그룹, 방산 계열 통합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21 12:27:29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1일 12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그룹, 방산 계열 통합…한국판 록히드마틴 꿈꾼다"[머니투데이]

한화그룹이 방산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디펜스, ㈜한화 방산부문 통합을 추진한다. 규모의 경제를 키워 한국판 록히드마틴이 되겠다는 목표다. 한화그룹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디펜스, ㈜한화 방산부문을 합병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다음달 이사회를 소집해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최악 '켄타우루스' 변이 1명 추가확인…인도서 입국[주요언론]

지금까지 알려진 코로나19 변이 가운데 전파력이 가장 강력하고 확산 속도가 제일 빠른 일명 켄타우루스 BA.2.75 확진자가 추가로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1일 "BA.2.75 변이 감염 환자 1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자는 지난 5일 인도에서 입국해 이틀 뒤인 7일 확진됐다. 방역 당국은 현재 이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앞서 국내에서는 지난 14일 BA.2.75 변이 확진자가 처음으로 확인됐으며, 이번 추가확인으로 국내 BA.2.75 변이 감염 확진자는 2명이 됐다.


"법인세 25%→22% 추진…상속세 부담 낮출 것"[주요언론]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1일 "법인세 인상은 소탐대실"이라며 법인세 최고세율을 현행 25%에서 22%로 낮추고, 상속 과세를 '유산과세형'에서 '유산취득과세형'으로 전환하겠다고 공언했다. 권 대표 대행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상속세 부담이 가업의 승계를 막고 경제 활력을 해치고 있다"며 "물려주는 유산 전체가 아닌 상속인이 물려받은 금액으로 기준을 바꿔 세 부담을 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라는데…KT, 국내 스타트업 '베끼기' 논란[SBS비즈]

KT가 국내 개발사의 AI 음성 서비스를 베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KT는 지난 19일 'AI 보이스 스튜디오'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그러나 해당 서비스는 지난 2017년 네오사피엔스라는 기업이 만든 서비스 '타입캐스트'와 유사했다. KT의 AI 보이스 스튜디오 웹 페이지와 타입캐스트의 웹 페이지 디자인도 거의 비슷했다.


경찰, 농협은행 본사 등 전격 압수수색…직원 금품 수수 혐의[문화일보]

농협은행 직원의 금품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전날 서대문구 농협은행 본사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해당 직원은 경기 김포 아파트 분양사업 시행 과정에서 특정 분양대행사로부터 뒷돈을 받고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받는다.


TSMC, 폭스바겐·GM·도요타와 반도체 협력… 삼성-현대차 동맹 지지부진[조선비즈]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반도체 공급난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섰다. 독일 폭스바겐, 일본 도요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등이 대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TSMC와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테슬라 외에는 완성차 회사와의 접점이 크지 않다. 생산량 기준 세계 4위 자동차 회사 현대자동차그룹과 삼성전자의 동맹이 시급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