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텔레콤, 코어망 고도화로 6G 진화 기반 확보 外
최지웅 기자
2022.07.21 15:40:19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1일 15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 연구원들이 대전 SK둔산사옥에서 베어메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 코어망을 점검하는 모습.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코어망 고도화로 6G 진화 기반 확보


SK텔레콤이 에릭슨과 초고속·대용량 5G 서비스를 위한 '베어메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을 적용한 코어망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2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베어메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은 기존 물리 기반 코어 대비 트래픽 처리 효율을 최대 50%까지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해당 기술을 5G 고도화를 넘어 6G 진화에 이르는 발판으로 보고 있다. 6G 및 초정밀 네트워크 기술, 인공지능(AI) 기술이 포함된 인프라 구조를 오는 2025년까지 완성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0일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 공동 협력 협약식'이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사업총괄, SK브로드밴드 김구영 공공사업 담당, 티맥스오에스 임범택 공공사업 본부장, 한글과컴퓨터 송민호 사업본부장, 안랩 김학선 사업부문장. (출처=SK브로드밴드)

국내 클라우드PC 기업 '초협력' 


국내 클라우드 PC 대표기업들이 공공기관의 스마트 업무환경 지원을 위한 통합 상품을 출시한다. 국산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개발, 제공해 정부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SK브로드밴드는 네이버클라우드, 안랩, 티맥스오에스, 한글과컴퓨터와 클라우드PC 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PC 솔루션,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안랩은 클라우드 보안, 티맥스오에스와 한글과컴퓨터는 개방형 운영체제(OS) 개발을 각각 맡아 최적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출처=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오디오 크리에이터 시대 연다


오디오 플랫폼 '플로'가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해 등록할 수 있는 '플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21일 공개했다. 플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만 14세 이상 플로 가입자라면 누구나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 및 등록할 수 있는 창작자 전용 웹 서비스다. 스튜디오에 등록된 콘텐츠는 플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일반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크리에이터는 주제나 형식에 제한 없이 자신의 취향을 담은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다.


KT 융합기술원 컨버전스연구소장 김봉기 상무(왼쪽)와 네오랩컨버전스 이상규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KT)

KT-네오랩컨버전스, 스마트펜 활용 에듀테크 AI 공동연구


KT가 네오랩컨버전스와 에듀테크 인공지능(AI) 기술 연구에 협력한다. 에듀테크는 빅데이터, AI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을 의미한다. 양 사는 12일 에듀테크 AI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마트펜으로 수집한 필기 데이터를 이용해 교육에 필요한 AI 기술을 함께 연구하고, 사용자경험(UX)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의 비대면 교육 플랫폼 '랜선에듀'와 네오랩컨버전스가 스마트펜 사업에서 확보한 필기 데이터의 분석·처리 기술을 결합한다.


KT 커스터머부문 영업본부장 최찬기 전무(왼쪽)와 신한은행 기업고객부 김정남 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KT)

KT-신한은행, 소상공인 창업 지원 맞손


KT는 창업을 준비 중인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인 '풀 케어 서비스' 확대를 위해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KT는 통신(유무선), 보안(기가아이즈), 방역(K바이제로) 서비스를 묶어 할인해주는 '창업 매장 할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KT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 대출 우대금리 0.2% 적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양사는 다양한 영역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