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교보생명 '2021 ESG 보고서' 발간
한보라 기자
2022.07.21 16:26:08
6대 이해관계자에 대한 약속과 원칙 담아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교보생명이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1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임직원과 보험 계약자를 비롯해 재무설계사, 투자자, 협력업체, 정부‧지역사회 등 6대 이해관계자에 대한 약속과 원칙, 주요 성과 등을 담았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ESG)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ESG거버넌스와 추진 로드맵, 주요 성과 등 ESG경영 추진 현황을 구체적으로 다뤘다.


기후변화, 디지털 등 글로벌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디지털 전환 현황 등을 스페셜 리포트로 상세히 소개했다.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윤리경영,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이슈를 비중 있게 다룬 점도 눈에 띈다.

관련기사 more
보험권, 디지털 신사업 차별점 없어 '고심' 교보생명, 신창재-FI 공방에도 IPO 재추진 주주분쟁 리스크에.. 교보생명, 또 상장 실패 外 교보생명 "거래소 결정에도 IPO 의지 확고"

작성 방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이드라인(GRI Standards)을 따랐다. 추가적으로는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의 지속가능보험원칙(PSI),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협의체(TCFD),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등의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외부 평가 대응력을 강화했다.


보고서는 국문‧영문으로 제작돼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교보생명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 내에 QR코드를 스캔하면 전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교보생명 연차보고서 등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11년 생보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후 열두 번째 발간물"이라며 "교보생명은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신창재 회장의 인본주의적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ESG경영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2010년 국내 보험사 중 처음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제협약인 UN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지속가능경영의 체계적 추진을 공포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상을 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으며, 생보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부문 12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