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홀딩스, 연간 매출 86조원으로 상향
양호연 기자
2022.07.21 17:35:26
2분기 매출 역대 최대…인플레이션 위기에도 철강‧미래소재 '호조'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1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포스코홀딩스 출범식. 자료사진/포스코

[팍스넷뉴스 양호연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영업이익은 소폭 줄었지만 매출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포스코홀딩스는 21일 콘퍼런스콜로 진행된 기업설명회에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3조원, 영업이익 2조1000억원, 순이익 1조8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포스코홀딩스는 원자재 가격 급등과 인플레이션 현실화로 글로벌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철강부문에서의 이익 증가, 친환경인프라 및 미래소재 부문에서의 사업 호조로 전분기에 이어 2조원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케미칼, 음극재 '화룡점정' 나선다 배당금, 지난해 987억원 넘어야 하는 이유 종합상사 넘어 에너지·식량사업까지 키운다 포스코, 국내 민간기업 최대 '10억달러' 해외채권 발행

철강 사업회사 포스코는 원료비 증가와 주요 설비 수리에 따른 제품 생산량 감소에도 판매가격 상승과 비용 절감 노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 증가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해외 철강에서도 크라카타우포스코의 프로덕트 믹스(Product Mix) 조정 및 열연제품 전환 판매, PY비나의 수출확대 등으로 전분기 수준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친환경 인프라 및 친환경 미래소재 부문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철강, 가스전, 식량소재 등 사업 전반에서의 이익 증가 ▲포스코건설의 도시정비 사업 수주 지속 ▲포스코케미칼의 양극재 부문에서 이익이 개선됐다. 다만 포스코에너지는 전력수요 감소와 판가 하락, LNG 가격 급등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포스코홀딩스는 이날 이차전지소재사업과 에너지사업에서의 올해 주요 성과도 발표했다.  


이차전지소재사업의 원소재 부문에서는 포스코아르헨티나의 염수 리튬 상공정 및 하공정 착공, SNNC의 연산 2만t 규모 배터리용 니켈 전환투자 착공, 양‧음극재 부문에서는 포스코케미칼의 GM합작 양극재 법인 설립, 광양 양극재 공장 연산 6만t, 세종 천연흑연 음극재 공장 1만톤 증설, 리사이클링 부문에서는 폴란드 PLSC 건설 완료 및 광양 HY클린메탈의 연내 준공 계획을 밝혔다.


포스코홀딩스 연결기준 2022년 재무 목표. 자료/포스코홀딩스

차세대전지소재 분야에서도 고체전해질 생산 법인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설립, 대만 전고체배터리 업체 프롤로지움社 지분 투자, 실리콘음극재 생산기술을 확보한 테라테크노스 인수 등을 진행했다. 


에너지사업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지난 4월 인수한 호주 세넥스에너지의 가스전 3배 증산을 확정했고, 포스코에너지의 광양 LNG 제2터미널 증설로 미드스트림 사업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홀딩스는 연결기준 연간 매출액을 기존 77조2000억원에서 8조8000억원 늘어난 86조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하나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