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헬스케어분야로 질주하는 아마존
정혜민 기자
2022.07.22 08:40:23
1차 진료기관 '원메디칼' 인수···'아마존 케어'와 사업적 시너지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2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아마존케어 홈페이지 캡쳐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일이지?


아마존은 원메디칼을 39억달러에 인수한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원메디컬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1차 진료 기관입니다.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는 물론 원격진료까지 수행하고 있죠. 아마존은 원메디칼을 인수한 후에도 아미르 단 루빈 최고경영자(CEO)를 그대로 유임할 계획이에요.


아마존 헬스 서비스의 닐 린제이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헬스케어 서비스 부분이 가장 먼저 재창조가 필요한 분야로 본다"며 "앞으로 의료 경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유나이티드헬스, 인플레 헤징 종목 '눈길' 아마존의 또 다른 성장 엔진 '주목' 아마존, 가짜 리뷰와의 전쟁 MS, 정부 대상 '퍼블릭 클라우드' 출시

2019년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의료 시장이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빅테크 기업들은 의료시장에 앞다퉈 진출했습니다. 


특히 아마존은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 왔어요. 2018년 전자처방업체인 '필팩'을 인수해 온라인 약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의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를 통해 병원과 환자를 연결하는 원격진료 서비스를 만들었고요, 이를 이용해 2019년에는 직원 대상 원격의료 서비스인 '아마존 케어'를 시작했어요. 


아마존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의 원격 의료 서비스인 아마존 케어를 더 강화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적 시너지를 노리는 것인데요. '알렉사를 통한 원격 진료 → 원메디칼을 통한 의료 진단 → 필팩을 통한 의약품 처방' 식으로 기존 사업과 연계 사업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져요.


아마존은 아직 경쟁업체인 텔라닥에 비해 이용자 수가 적지만 종합 원격 의료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의료 서비스 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아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21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52% 상승한 124.63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마존이 인수하기로 한 원메디칼의 모회사인 원라이프헬스케어 주가는 무려 69.35% 상승한 17.25달러에 장을 마감했는데요. 미국 최고의 빅테크 기업 중 하나인 아마존이 인수한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