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박천웅 이스트스프링운용 대표, CFA한국협회장 재선임
범찬희 기자
2022.07.22 14:29:17
20일 총회서 2연임 확정… "CFA 차터 긍지 고양·금융지성 운동 매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박천웅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대표이사(사진)가 국제공인재무분석사(CFA) 한국협회 회장에 재선임됐다.


22일 CFA한국협회는 지난 20일 종료된 회원총회에서 박천웅 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18년 8월, 10대 협회장에 오른 박 회장은 2020년 9월 연임에 이어 2연임을 이어가게 됐다. 박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4년 8월까지다.


박 회장은 연세대 경제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노트르담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이후 메릴린치인베스트먼트매니저스(MLIM)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를, 모건스탠리 증권에서 리서치 총괄 등을 역임했다.


이어 우리투자증권(현 NH투자증권)에서 기관리서치 사업부 대표와 해외사업부 대표로 일했다. 또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는 국제 마케팅부문 대표와 홍콩법인 사장 등을 지냈다. 지난 2012년 10월부터는 이스트스프링운용 대표이사(사장)로 재직 중이다.


박 회장은 "CFA 차터들의 긍지를 고양함은 물론 한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금융지성 운동 등 다양한 사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박천웅 이스트스프링 대표 "좋은 공모펀드 건강한 밥" 박천웅 이스트스프링 대표 "투자로 암 극복 지원" 이스트스프링운용, KISCO홀딩스 의결권 실수 '황당' 이스트스프링운용 "내년 亞주식‧크레딧 채권 주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