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토신,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견본주택 개관
김호연 기자
2022.07.22 14:58:14
8월 청약 진행…분양가 2억원대 후반부터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투시도. 사진제공=대한토지신탁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대한토지신탁은 22일 경북 칠곡 왜관읍 왜관리 일원의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 곳은 오는 8월 칠곡군 금산지구에 처음 분양하는 단지다. 대한토지신탁은 이 곳이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 문턱이 낮아 실수요자·투자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경북 칠곡군 왜관읍 금산토지구획정리사업지구 1B 1L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352가구 규모의 공동주택이다. 전용면적은 8만4150㎡로 유형별 분양 가구 수는 ▲84㎡A 262가구 ▲84㎡B 88가구 ▲150㎡A 1가구 ▲150㎡B 1가구다.


청약 일정은 오는 8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이며 정당계약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대한토지신탁은 실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84㎡ 기준 분양가가 2억원대 후반부터 시작해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관련기사 more
대한토지신탁, 보령시 '가로주택사업' 수주 화성 조암 스위트엠, 견본주택 오픈 대한토지신탁, 하반기 실적 반등 '기대' 신탁사, 지주택‧리모델링사업 가능해지나

단지가 들어서는 칠곡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제약이 적다. 만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면적별로 85㎡ 이하면 예치금 200만원 이상, 모든 면적 500만원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 세대원도 모두 청약 가능하며 전매제한 역시 없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산지구는 달오~금산간 도시계획도로(공사중)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왜관역, 왜관남·북부버스정류장, 칠곡군청, 대구지방법원칠곡군법원 등 생활 인프라가 다수 인접해 입지조건이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왜관역은 '대구권 광역철도' 사업이 진행 중이라 대구, 구미 등 인접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또 왜관일반산업단지가 단지에 인접해 있고 현대자동차칠곡물류센터, 영남내륙물류기지, 칠곡농기계특화농공단지 등도 가깝다. 이밖에도 낙동강, 파산 등 자연환경과 맞닿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칠곡 왜관에서 6년만에 공급하는 새 아파트로 이번 분양을 오래도록 기다린 대기 수요가 많고 우수한 상품까지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합리적인 분양가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하고 전매도 자유로운만큼 타 지역에서 투자 목적의 문의도 많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