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광동제약,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 판매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22 14:20:42

◆광동제약,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 판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광동제약은 글로벌 기업 DSM의 자회사인 아이헬스와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에 대한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동제약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LGG유산균)'을 함유한 '컬처렐 6종'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한다. LGG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산에 파괴되지 않고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유산균이다. 컬처렐은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에서 2016년 이후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건강기능식품이란 설명이다.


◆대웅제약, 희귀질환 아동 위한 캠페인 진행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은 희귀질환 아동을 돕기 위한 희망 걸음 캠페인을 최근 성료하고 성금 2000만원을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굿피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걸음 수 1보당 1원씩 측정하며 1000만보 목표 달성 시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후원하는 캠페인을 지난 6월 한달 간 진행했다. 대웅제약을 비롯한 대웅그룹의 본사, 연구소, 공장 및 전국 영업소 소속 임직원 27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달성한 최종 걸음 수는 최초 목표를 훨씬 넘는 4465만보로 집계됐다.


◆동아제약, 갱년기테스트기 론칭



동아제약은 여성 갱년기를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이체크 갱년기테스트기'를 신규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체크 갱년기테스트기'는 소변의 난포자극호르몬(FSH) 농도를 면역학적 방법으로 측정하는 원리로, 약 10분 이내로 갱년기 진행 여부를 높은 정확도(98.6%)로 진단할 수 있다.기존 갱년기 진단 방식인 채혈이 아닌 소변으로 갱년기 유무를 판독해 간편하며, 키트 형식으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테스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갱년기는 폐경 전후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겪는 시기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40대 중후반에서 50대 초반의 중년 여성에게서 나타난다.


◆GC녹십자, 윤리 화분 이벤트



GC녹십자는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내재화를 위한 '윤리 화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윤리 화분' 이벤트는 룰렛에 참여해 윤리∙준법 문구를 맞춘 임직원들에게 공기정화식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회사 측은 행사에 참여한 인원이 13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임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윤리의 날' 캠페인의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윤리 화분' 이벤트와 더불어 'U퀴즈 E(Ethics)퀴즈', '샌드아트' 이벤트,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청탁금지법 공정거래법 하도급법 교육 및 특강, 명사 인터뷰, 공정경쟁규약 및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현장 교육 등도 연중 운영된다.


◆유바이오로직스, 유코백-19 수출용 품목허가 신청



유바이오로직스는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유코백-19 멀티주'의 수출용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 접수됐다고 밝혔다. 임상개발 단계에 따른 수출용 품목허가 검토 및 승인은 통상 4~6개월 정도 소요돼, 이르면 연내 승인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출용 품목허가 신청은 필리핀 제약사의 수입요청 사양서를 바탕으로 진행하게 됐다. 유코백-19 백신의 원액은 회사의 춘천 제1공장 동물세포라인(1000Lx2기)에서 제조하며, 바이알 완제품은 무균 충전공정 밸리데이션을 실시한 국내 백신회사 화순공장에서 바이알 당 10도스의 멀티제형으로 생산하게 된다. 회사는 유코백-19의 국내 임상 1/2상을 통해 안전성과 함께 면역반응에서 유효성을 확인한바 있으며, 현재 콩코민주공화국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현지 임상 3상을 진행중에 있고, 필리핀에서도 곧이어 3상 비교임상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테라젠바이오, 소아희귀질환 SW 솔루션 개발 사업자 선정



글로벌 유전체 분석서비스 및 AI 기반 신약개발기업 테라젠바이오이 서울대병원, 카카오헬스케어 컨소시움과 함께 '소아희귀질환 다면분석 AI 통합 소프트웨어(SW) 솔루션 개발' 사업자로 선정됐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소아희귀질환 다면분석 AI 통합 SW솔루션 개발' 사업에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총 97억원의 연구비가 투입된다. 소아희귀질환 9개 질환군의 진단 인공지능 모델과 예후관리 인공지능 모델 등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해 내는 것이 목표다. 테라젠바이오는 이번 사업에서 ▲희귀질환 환자의 치료 솔루션을 제안하고 ▲진단 소프트웨어 검증을 위한 시퀸싱 데이터를 생산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