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기업 지배구조 평가한다
강동원 기자
2022.07.22 14:48:13
기업지배구조원과 코스닥 글로벌 편입기업 선정…"시총·실적·ESG등급 고려"
(왼쪽부터) 홍순옥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장과 심인숙 기업지배구조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기업지배구조원(KCGS)과 손잡고 '코스닥 글로벌' 개설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한국거래소는 KCGS와 '코스닥 상장기업 지배구조 평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순옥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심인숙 KCGS 원장이 참석했다.


한국거래소와 KCGS는 '코스닥 글로벌' 편입(후보) 기업의 지배구조 평가를 수행할 예정이다. 코스닥 글로벌은 코스닥시장 상장기업 5% 내외의 대형 우량기업만 모은 부분 시장이다. 올해 4분기 내 개설 예정이다. 편입 기업은 높은 시가총액·우수한 영업실적뿐 아니라 KCGS로부터 일정 수준 이상의 지배구조 평가등급을 획득해야 한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문 평가기관인 KCGS는 코스닥 글로벌 부문 편입기업 선정을 위해 편입 후보기업에 대한 지배구조등급을 부여하고 거래소는 전용 홈페이지에 평가등급을 게재한다.


홍 본부장은 "KCGS와 협력해 코스닥 글로벌에 편입될 코스닥 대표기업 선정을 차질없이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네이버, 영문공시 활성화 '맞손' 한국거래소, 부산지역 장애인 자립 후원금 전달 한국거래소,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금 전달 한국거래소,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와 협력 강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