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준원 상상인 대표, 'K-ESG 경영대상' 수상
박관훈 기자
2022.07.22 15:47:02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 등 사회적 책임 앞장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상상인그룹은 유준원 대표가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K-ESG 경영대상'에서 사회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22 K-ESG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비롯 주요 국가 기관이 정보공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을 종합 평가해 모범적인 ESG경영 실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상상인그룹이 수상한 '사회 ESG 부문'은 사회 책임 경영, 산업 재해, 산업 안전, 다양성, 인권, 동반 성장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상상인은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를 제공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2300여명에게 지원이 이뤄졌다. 이 외에도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신체 발달 프로젝트'와 미술 멘토링 프로그램 '상상 아지트'도 함께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상상인저축銀, 회전정기예금 금리 인상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최진준 대표이사 선임

또 '금융 베리어프리' 정책을 도입해 금융 소외계층 포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먼저 지점 방문 고령·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디지털금융플랫폼 이용 교육과 재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상인 디지털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이밖에 업계 선도적으로 법정최고금리 인하 정책과 성실 거래 저신용자 신용상승∙회복 정책을 도입했다.


더불어 상상인그룹은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부터 임직원과 가족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즌3까지 진행돼 임직원 및 가족이 총 19억걸음 이상을 달성해 소나무 5만그루 식재 효과를 달성했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상상인 임직원과 가족들 나아가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모두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해온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세상을 더욱 이롭게 하겠다는 기업 철학을 관철해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