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컴, 플레이그램에 한컴MDS 매각 완료
최지웅 기자
2022.07.25 08:32:56
매각 통해 950억원 확보…한컴프론티스·한컴케어링크 매각 대상 제외
(출처=한컴)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자회사인 한컴MDS를 플레이그램에 매각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컴은 한컴MDS의 지분 32.21% 및 연결 자회사들의 보유 지분을 플레이그램에게 950억원에 매각했다. 다만 한컴MDS의 자회사인 메타버스 전문 기업 한컴프론티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한컴케어링크는 매각대상에서 제외됐다.


한컴MDS는 지난해 메타버스와 디지털 헬스케어를 그룹 신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컴프론티스와 한컴케어링크를 각각 인수한 바 있다. 한컴에 따르면 한컴프론티스는 최근 신세계-한컴 간 파트너십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한컴케어링크는 연간 7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컴은 한컴케어링크의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의료 데이터 분석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한컴MDS가 갖고 있던 양사 지분은 한컴에서 인수했다"며 "사실상 매각을 통해 확보하는 가치는 950억원 현금과 양사 지분을 포함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성장통 겪는 한컴, 하반기 클라우드 집중

한컴은 이날 플레이그램이 한컴MDS의 매수 잔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이번에 확보한 매각대금은 미래성장전략인 '글로벌-데이터-서비스' 구현에 활용될 계획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이사는 "이번 매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한컴 중심의 그룹 신사업 재편과 더불어 한컴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인수 및 투자, 파트너 발굴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