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수상한 외환송금' 하나銀도 1조… 신한·우리 이어 추가 포착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25 10:50:38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5일 10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수상한 외환송금' 하나銀도 1조… 신한·우리 이어 추가 포착 [조선일보]

하나은행에서도 대규모 외환 거래가 확인돼 금융감독원이 조사에 착수했다. 신한은행 1조3000억원, 우리은행 8000억원에 이어 하나은행에서도 약 1조원에 달하는 금액이 포착됐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에서도 이미 드러난 금액 외에 추가 거래가 있는 정황이 파악된 것으로 알려졌다.

IPO '공모금액' 전년比 81% 감소…빙하기 된 공모시장 [주요언론]

국내 증시 침체로 기업공개(IPO)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올해 상장한 기업들의 공모금액이 전년보다 대폭 감소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들어 현재까지 유가증권(코스피)·코스닥·코넥스시장에 신규 상장한 기업 56사(스팩·리츠·이전상장 포함)의 공모금액 합계액은 총 14조462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1월 상장한 역대급 IPO 대어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을 제외하면 55사의 공모금액은 1조2962억원으로 줄어든다.


"보증금 떼이는 거 아냐?"…전국 19곳 '깡통전세' 폭탄 째깍째깍 [머니투데이]

정부가 '깡통전세' '역전세' 방지를 위해 전세가율이 90%를 넘는 위험지역을 특별관리 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전국 19개 지역이 기준치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양, 포항, 청주, 대구 등 지방을 중심으로 전세가율이 높았고 수도권에서는 여주·이천 등도 포함됐다. 정부는 이들 지역의 전세가율이 90%를 넘어서면 사전관리에 나서기로 하고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대형마트 영업 규제 완화 급물살 타나 [주요언론]

대형마트 영업 규제 완화 논의가 무르익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형마트 의무휴업 범위에서 온라인 배송을 제외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가운데 대통령실이 한발 더 나아가 대형마트 의무휴업을 폐지하는 방안을 국민제안 온라인 투표에 부치면서다. 이에 대해 소상공인들은 "골목상권 최후의 보호막을 없애는 일"이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향후 국회 논의 과정에 뜨거운 공방이 예상된다.


대우조선해양 5주 만에 정상화… 파업 법적 책임 논란은 계속 [주요언론]

대우조선해양이 파업 종료와 함께 일상 복귀 수순에 접어들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 조선하청지회의 점거로 지난달부터 한 달 넘게 중단됐던 1독 진수(배를 물에 띄우는) 작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4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선박 납기 일정 준수를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이다. 다만 이번 파업으로 발생한 피해를 둘러싼 법적 책임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

관련기사 more
'임금피크제' 법정 다툼 시작…은행권 확산 전망 이상 외환거래 1년 전 경고한 금감원, 제재 수위는? 티빙·쿠팡에도 밀린 '왓챠' 결국 M&A 매물로 外 금감원 "우리銀 횡령사고 총액 700억 육박"

감세라더니…3만4000개 기업, 세금 6800억 더 낸다 [한국일보]

정부가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법인세 감세를 내걸었지만 대·중견기업 3만4000개는 되레 내야 할 세금이 늘어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금 변동이 없는 소기업까지 더하면 전체 법인세 과세 대상 10개 중 7개 기업에는 감세 혜택이 돌아가지 않는다는 얘기다.


"포장 중개 돈 된다" 배민·쿠팡이츠, 포장 수수료 부과 초읽기 [주요언론]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이 고객의 포장 주문 건에서도 음식점에 중개료 떼는 이른바 '포장 수수료' 부과 초읽기에 들었다. 오는 6월 말로 예정했던 '포장 주문 중개 수수료 0원' 프로모션(할인)을 나란히 3개월 연장했다. 이들은 앞서 '중개 수수료 1000원·배달비 5000원'으로 고정했던 단건 배달 프로모션을 나란히 연장해 간 끝에 결국 주문 금액의 최대 27%를 떼는 중개 수수료 정책을 내놓은 바 있다. 배달 앱 중개 수수료 갈등이 재점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보호예수 풀리고 주식 선물 거래시작… LG엔솔 '격동의 한주' [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이 '폭풍 같은 일주일'을 앞두고 있다. 25일 주식 선물시장에 상장하는 데다 이틀 뒤에는 2억 주의 보호예수 물량이 풀리면서 변동성이 커질 우려가 높아지는 중이다. 증권가는 큰 이벤트를 연달아 앞두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에 하방 압력이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공매도 압력이 줄어드는 등 수급 개선이 이뤄질 수 있다고 전망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