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IG넥스원, 위성기술에 꽂혔다
김진배 기자
2022.07.25 11:19:08
영국 판보로 에어쇼서 아이스아이와 위성역량 강화 맞손
권병현 LIG넥스원 부사장(왼쪽)과 스티브영 ICEYE 사장. 사진제공/LIG넥스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이 위성사업 강화를 위해 뉴 스페이스(New Space) 분야 강자와 손잡았다.


LIG넥스원은 25일 영국 판보로 에어쇼에서 뉴 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리딩업체인 아이스아이(ICEYE)와 위성산업분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LIG넥스원과 아이스아이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초소형 위성분야 ▲영상 활용·서비스분야 ▲뉴 스페이스분야 기술·동향 교류 등 뉴 스페이스분야 위성산업 분야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악천후, 구름 등에도 활용 가능한 전천후 센서인 합성개구레이더(SAR) 영상처리 분야는 고해상영상, 광역영상, 변화탐지, 3차원영상 등 운용으로 재난 감시, 피해 분석, 징후 파악 등 그 활용 분야가 무궁무진해 위성제조 이상으로 중요성이 증가해가는 분야다.

스티브 영(Steve Young) ICEYE 위성부문 사장은 "ICEYE는 2018년 세계최초로 SAR소형위성을 개발해 지구저궤도에 성공적으로 쏘아 올린 후 현재까지 21기의 위성을 보유하고 있고, 혁신적인 기술진화를 통해 보유 규모를 확대하며 전세계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페이스부문의 선도적 역량을 바탕으로 ICEYE는 의욕적으로 소형군집위성사업 추진에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추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LIG넥스원, 손 안대고 적 무력화 기술개발 LIG넥스원, 태국서 K방산 뽐낸다 LIG넥스원, 원거리 정밀타격 경어뢰 개발 LIG넥스원, 글로벌 방산순위 3단계 점프

LIG넥스원은 "이번 협력으로, 뉴 스페이스분야 기술뿐만 아니라 다년간 SAR 사업 수행으로 보유한 영상처리분야 역량 또한 다수의 위성(군집위성)에 대한 적합한 운용, 영상처리 및 활용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병현 LIG넥스원 부사장은 "민간중심의 뉴스페이스 시대의 도래와 다수위성정보에 대한 영상처리 및 활용이 중요시되는 만큼 드론·무인기 등 항공분야에서 소형·중형·대형 위성분야까지 전반에 걸쳐 쌓아온 LIG넥스원의 SAR기술력과 ICEYE의 혁신적인 개념, 창의적인 마인드, 뉴 스페이스 정신과 초소형위성 및 군집운용 관련 기술력을 접목해 뉴 스페이스 시대 대한민국의 위성분야 역량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