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루트, 우진기전 매각 나선다
김건우 기자
2022.07.25 11:25:16
매각 자문사에 삼정KPMG 선정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루트는 종속회사인 우진기전 매각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에이루트는 우진기전 매각을 위한 자문사에 삼정KPMG를 선정했다.


에이루트는 우진기전 지분 전량을 보유한 우진홀딩스의 지분을 62.7% 보유해 지배구조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나머지 37.3% 지분은 우진기전 대표이사인 장착익 회장이 가지고 있다.


우진기전은 1984년 설립돼 ▲전력품질 ▲전력시스템 ▲전력기기 ▲신재생에너지 등 4개 부문에서 연구개발, 설치, 시운전, 운영 및 유지보수 등 전 과정에 걸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신재생에너지 등의 전방산업에서 대기업을 비롯한 300개 이상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우진기전은 최근 5년간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도 연평균 신규 수주 약 2000억원, 매출액 약 2200억원과 감가상각전영업이익(EBITDA) 약 30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61% 증가한 2785억원 규모의 역대 최대 수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누계 수주금액은 1600억원, 올해 7월 기준 수주잔고는 2000억을 돌파, 전년도 기록한 연간 수주기록을 또다시 갱신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316억원, 174억원을 기록했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우진기전의 시장 포지션과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주력 산업, 전기전력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볼 때 매각은 기대 가격 이상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타개책 찾는 PE의 외식기업, 아웃백이 모범사례 김광재 전 회장, 우진기전 M&A에 '제동' 동양네트웍스, 불발된 경영권 매각 소송전 번지나 김광재 전 회장, 우진기전 인수한 제이스테판 품는다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