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GC, 첫번째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25 13:36:01

◆GC, 첫번째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GC는 주요 계열사의 경제·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계획을 포함한 'G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 경영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5가지의 핵심 영역(Focus Areas) ▲헬스케어 고객가치 창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안전보건 체계 ▲지속가능 산업 생태계 ▲기업윤리 및 준법에 관련된 회사의 성과를 기록했으며, 이에 대한 방향성도 설명했다.

◆셀트리온,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현장교육

셀트리온은 지난 22일, 정부 주도로 진행하고 있는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교육에 참여한 각국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우리나라는 WHO로부터 백신·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교육 훈련의 중심지인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에 단독 지정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국제백신연구소(IVI) 주관으로 2주 동안 진행되는 단기 교육에는 25개 중·저소득 국가에서 온 106명의 생산인력과 국내 교육생 32명이 참가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민간 파트너십으로 이번 교육 지원에 참여해 항체 제조 공정 및 GMP 생산시설 운영 등에 대한 소개와 생산시설 견학 등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진우바이오, 히알루론산 활용 혁신제품 개발 협약

동국제약은 미용과 항노화 관련 핵심소재인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HA) 전문기업 진우바이오와 고형화 히알루론산 기술 플랫폼(Solid Hyaluronic Technology Platform, SHTP)을 활용한 혁신제품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필름제형 구내염 치료제, 파이버와 부직포를 활용한 하이드로 패치 및 창상피복재 유착방지제, 스레드를 활용한 스킨부스터 및 눈가 미세 주름 개선 필러 등 에스테틱 관련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휴마시스,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캐나다 인증 획득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당사의 자가검사키트에 대해 캐나다 개인용 인증(CE-Self testing)을 22일(현지시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는 국내 정식허가를 받은 'Humasis COVID-19 Ag Home Test'다.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립 대학과 연계해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4와 BA.5 감염된 환자의 양성 검체로 검출 여부에 대한 임상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BA.4 및 BA.5 검체 모두 양성 확인이 가능해 해당 제품의 하위 변이 검출 성능에 문제가 없음을 입증했다. 그러나 이번 임상평가에서는 인도에서 최초 확인된 켄타우로스(BA.2.75)변이에 대한 시험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내로 추가 평가는 진행될 예정이다.


◆유디갤러리, 최희규 개인전 'Together' 개최

유디갤러리 최희규 작가. /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최희규 작가의 개인전 'Together'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8월 17일까지 개최한다. 일상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최희규 작가는 갤러리 큐레이터 및 아트디렉터로 활동하다 삼육대학교 문화예술대학 미술 콘텐츠학과에서 강의하며, '수로부인', '똑똑한 하인' 등 여러 권의 옛 그림책 작업 등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번 유디 갤러리에서 열리는 개인전 'Together' 작품에는 꽃 두 송이, 참새 한 쌍, 음료 두 잔 등 함께하는 시간을 떠올리게 하는 대상을 표현해 익숙해져 가는 개인을 벗어나 다시 어울리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