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윈테크, 얼티엄셀즈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수주
한경석 기자
2022.07.25 14:09:04
지난 6월 645억원 이어 165억원 규모 추가 계약
코윈테크의 공정 자동화 시스템. 코윈테크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2차전지 관련 기업 코윈테크가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법인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와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코윈테크는 얼티엄셀즈로부터 164억 7000만원 규모의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을 수주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6월 얼티엄 셀즈와 체결한 대규모 공급 계약(645억원)에 이어 추가로 이뤄진 건이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글로벌 배터리 대형 기업들이 배터리 생산 기술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당사의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얼티엄셀즈 등 글로벌 배터리 대형기업들과의 대규모 공급 계약을 통해 수주 잔고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해 실적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앞서 코윈테크는 대규모 수주 증가에 따른 수주 물량 대응을 위해 지난해 10월 시설 투자를 결정했다. 해당 투자에 따른 증축 공장은 26일 완공이 예상된다. 코윈테크는 공장 증축이 완료되는 대로 수주 물량 대응에 나설 예정이며, 매출 성장에 따라 설계와 마케팅 등 인력 확충도 계획 중이다.


정갑용 코윈테크 대표는 "국내 배터리 산업의 초기 단계부터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대형 배터리 기업들과 수주 계약을 체결하게 된 점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2차전지 고객뿐 아니라 국내외 2차전지 소재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업 활동을 펼쳐 수주 증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윈테크, 2차전지 수요 맞춰 생산능력 2배↑ 코윈테크, 늘어난 수주 잔고…매출·이익 '점프' 코윈테크, 2차전지 영역 확장 자신감 코윈테크子 탑머티리얼, 내달 증시 입성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