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르노코리아도 "모빌리티 경험, 디지털로"
설동협 기자
2022.07.25 15:09:14
알타바그룹과 메타버스 구축 MOU...디지털 공간 개발
르노코리아자동차·알타바 그룹 MOU/르노코리아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알타바그룹(ALTAVA Group)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고객들이 모빌리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 개발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알타바그룹은 현실 세계의 브랜드를 가상공간에서도 고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아이템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패션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메타버스 내에서 풍부한 자기표현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디지털 공간 구축은 새로운 환경에 익숙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등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층을 넓히기 위함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가상 체험 공간은 'XM3 E-TECH 하이브리드' 론칭 시점에 맞춰 공개될 전망이다. XM3 하이브리드는 올 가을 출시가 예정돼 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르노코리아가 고객과 함께 떠날 새로운 디지털 여정에 큰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고객들이 타사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르노코리아만의 모빌리티 디지털 경험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르노코리아, 9월 판매 1만8922대…전년비 28.3%↑ 르노코리아, 8월 판매 1만1622대…전년비 31.4%↑ 르노코리아, 7월 판매 1만6673대…전년비 51.1%↑ KB證, SK C&C와 디지털 자산 플랫폼 구축 MOU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