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디플, 국내서 탄소배출 7년간 38%↓
이수빈 기자
2022.07.26 13:37:15
공정가스 고효율 배출 저감 기술· 온실가스 감축 설비 도입
LG디스플레이 '2021-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국내 사업장의 탄소 배출량을 7년간 38%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LG디스플레이 '2021-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사업장의 탄소 배출량은 2014년 대비 38% 감소했다. LG디스플레이는 "제조 공정용 가스를 지구 온난화 지수가 낮은 가스로 대체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90% 이상 줄일 수 있는 설비를 지난해 구축해 국내 탄소 배출을 줄였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2050년 탄소 배출량 2014년 대비 90% 감축'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 및 관리, 신재생에너지 전환, 친환경 기술 및 제품 개발 등에 힘써왔다.


자원순환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제조공정 개선을 통해 국내 사업장 폐기물 재활용률을 전년대비 1.3%포인트 높인 98.4%로 끌어 올렸고, 수자원 재이용을 위한 설비 투자, 공정 개선을 통해 재이용수 사용률 181%를 달성했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도 환경 영향적 요소를 고려하기 위해 '친환경 성과지표(Eco Index)'를 도입하여 재활용이 용이한 원료를 쓰도록 개선한 결과, 65인치 OLED TV 모듈 기준 제품 폐기시 부품 재활용율은 92.7%에 달했다.

관련기사 more
LG디플, 선명함의 상징 '완벽한 블랙' 인정받다 LG디플, 비상경영 돌입…국내 LCD TV 패널 접는다 LG디플, LCD 생산라인 감축 등 구조개편 '잰걸음' LG디플, 해외서 1조원 조달…중소형 OLED에 투자

LG디스플레이는 "공정가스 고효율 배출 저감 기술과 같은 친환경 기술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신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 분야에서는 공급망 내 기업들이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하고 환경 및 윤리 규범을 준수하며 운영할 수 있도록 'ESG 공급망 행동규범'을 더 많은 협력사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책임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에 가입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기준으로 국내외 사업장 및 주요 협력사 대상 선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리스크 관리를 수행해오고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지난해 4월 'ESG위원회'를 신설하여 9대 ESG 핵심 영역 선정 등 주요 전략을 심의 및 승인하고, 7월에는 '내부거래위원회' 설치를 통해 거래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ESG 전문가인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함으로써 이사회의 다양성 확보에도 힘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