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B證, SK C&C와 디지털 자산 플랫폼 구축 MOU
강동원 기자
2022.07.26 15:17:46
증권형 토큰 발행·유통 플랫폼 개발 협력…디지털 자산 시장 '개척'
(왼쪽부터) 박강현 KB증권 경영관리부문 부사장과 이기열 SK C&C 디지털 사업총괄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증권 제공.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은 SK C&C와 디지털 자산 관련 인프라 구축과 플랫폼 사업에 대한 장기적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 C&C와 ▲증권형 토큰(STO) 발행·유통 플랫폼 개발 ▲디지털 자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제반 인프라·기술 요소 개발 ▲ 가상자산·디지털 자산 관련 국내외 기술 동향 및 정보 교류 등을 협력한다. STO는 주식·채권 등 실물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에 연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KB증권은 STO 발행 등 디지털 자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했다. 또, 디지털·정보기술(IT) 조직을 중심으로 태스크 포스(TF)를 구성해 관련 사업 모델 수립·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디지털 자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기적인 협업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잠재적인 협력 파트너를 모색할 계획이다.


박강현 KB증권 부사장은 "디지털 자산은 아직 도입 단계지만 향후 증권사에게 기회가 될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며 "디지털·블록체인 사업 수행 경험이 많은 SK C&C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證, 명절맞이 사회공헌 앞장…수해 피해 가정 지원 증권사 증권형토큰 거래 길 트인다! KB증권, 월이자 지급식 'AAA 은행채' 판매개시 현대차證,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