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마켓,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스토어 론칭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27 10:18:35

◆G마켓,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스토어 론칭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G마켓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자사 운영 채널인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온라인 스토어를 단독 운영한다. G마켓과 옥션에 오픈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스토어에서는 '서피스(Surface)' 제품군을 비롯하여 다양한 PC 액세서리 및 엑스박스(Xbox) 등의 게임콘솔, 게임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다. 지마켓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스토어를 통해 향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신제품을 함께 소개하고,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등 양사의 경험과 역량을 모을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동반성장위원회와 ESG 지원 사업 협약 체결

CJ온스타일은 동반성장위원회와 '2022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상생협력기금 총 1억원을 출연하고, 동반위는 수행기관인 KSA 한국 표준 협회와 함께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ESG 교육·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에는 CJ온스타일과 동반 성장 협약을 맺은 22개 협력사가 참가한다. 동반위는 참가 기업의 업종별, 인원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참가기업은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제도의 우선 지원 혜택도 받는다. 


◆CU-풀무원, 올바른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는 풀무원과 손잡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초점을 맞춘 올바른 간편식 시리즈를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바른 간편식 시리즈는 풀무원의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라는 철학에 맞춰 기획된 상품으로, 풀무원에서 이용하는 엄선된 최상급 식재료를 활용한 것은 물론 풀무원 소속 영양사가 개발 단계에서 상품 구성에 직접 참여해 품질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시리즈는 삼각김밥과 햄버거 2종, 도시락을 포함한 총 4종으로 출시된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도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삼각김밥의 경우 단백질 함량을 기존 상품 대비 최대 24% 늘리는 등 상품 구성에 특별히 신경 썼다.


◆롯데마트, B+급 '상생 과일' 운영

롯데마트가 B+급 과일을 농가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아 '상생 과일' 라는 이름으로 시세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특히 '상생 블루베리'와 '상생 자두'는 지금까지 대형마트에서 유통하지 않았던 사이즈를 취급한다는 틀을 깬 역발상에서 시작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물가안정과 농가 상생을 위해 작황에 따라 B+급 농산물 판매를 지속 운영 예정이며, 롯데마트 로컬MD들이 전국 산지를 돌아다니며 물량 소화가 필요한 B+급 상품들을 발굴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제철과일을 제공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제1회 테이크핏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개최

남양유업이 100% 완전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출시를 기념해 '제1회 테이크핏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다. (사)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남양유업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테니스 동호회 600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27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개나리, 국화, 챌린저, 마스터스 등 4개 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인천 열우물 테니스코트에서 경기를 치른다. 출전 등록을 마친 참가자를 대상으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을 비롯하여 남양유업에서 생산한 음료들과 함께 테이크핏 로고가 새겨진 슬리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 투자 확대로 경쟁력 확보할까 GS리테일, 올해 수제맥주 수출 100만달러 목표 外 CU, 이달부터 친환경 다회용 봉투 도입 外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10년만에 40억개 판매 外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농협 패키지'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농협 및 농협재단과 함께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하고 '처음처럼' 농협 전용 패키지를 출시했다. '처음처럼' 농협 전용 패키지는 '처음처럼' 640mL 6본입으로 구성됐으며,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자는 취지로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이 패키지는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판매 기간 동안 일부 농협 점포에 해당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별도의 매대를 설치하고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패키지 판매금액 2%를 농협 재단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농협 재단을 통해 기부된 기부금은 농업인 복지 증진을 위해 쓰인다. 


◆오뚜기, 신제품 냉장면 3종 출시

오뚜기는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여름면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대비 면을 증량하고, 푸짐한 고명을 더한 신제품 냉장면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평양 물냉면 ▲코다리 회냉면 ▲불고기 쫄면 등 3종이다. 기존 HMR 냉장면의 면, 육수, 비빔장이라는 단순한 메뉴 구성에서 벗어났다. 고명 구성을 새롭게 더해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전문점처럼 면 요리와 잘 어울리는 고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는 이번 냉장면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면류 제품에 대한 니즈를 세분화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섬, 스웨덴 패션 브랜드 '아워레가시' 론칭

한섬은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Our Legacy)'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첫 단독 매장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아워레가시는 지난 2005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패션 브랜드로, 미니멀한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최근엔 연예인, 모델 등 패션 피플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신(新)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을 통해 아워레가시의 인기 상품인 '니트 모헤어 카디건', '오버사이즈 셔츠' 등 의류·액세서리 230여 종을 선보인다. 아울러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무이와 톰그레이하운드 등 자체 편집숍과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을 통해서도 아워레가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