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주현 금융위원장 "금융사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혁 속도 내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27 10:46:46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7일 10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 "금융사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혁 속도 내겠다" [주요언론]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금융회사가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산분리, 전업주의 등 과거의 규제의 틀에서 얽매이지 않고 과감하게 금융 혁신을 이루겠다는 각오다. 김 위원장은 27일 오전 9시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개최한 금융업권 협회장단과 간담회에서 "금융이 독자적 산업으로서의 신뢰를 얻고, 디지털 대변혁과 산업경쟁지형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규제개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인리히 법칙 드러낸 우리銀…당국, 내부통제 조인다 [헤럴드경제]

 

27일 당국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 횡령 사태를 계기로 내부통제 개선방안이 추진된다. 이를 위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또 경영실태평가시 사고예방 내부통제에 대한 평가비중을 높이는 등 후속 작업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금감원이 전날 이례적으로 우리은행 횡령 관련 브리핑을 열고 잠정 결과를 발표한 것 또한 경각심을 높이고, 금융권 전반의 신뢰 회복을 쌓는 계기로 삼기 위한 취지도 반영됐다는 후문이다.


MS·구글, 기대치 못미친 2분기 실적…'강달러' 직격타 [주요언론]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MS)의 2분기 실적이 월가 전망치를 밑돌았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CNBC 등에 따르면 MS는 2분기 주당순이익(EPS)이 2.23달러를 기록, 시장 조사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2.29달러)를 밑돌았다. 매출도 518억7000만달러로 예상치인 524억4000만달러를 하회한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2년 만에 가장 낮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큰 미국 빅테크 기업들에 '강(强)달러'가 악재가 된 것이다 .


삼쩜삼, '알바 앱' 하우머치 인수... 非세무영역 확장 [한국경제]

 

세금 환급 및 신고 도움 서비스 '삼쩜삼' 운영사인 자비스앤빌런즈가 아르바이트 급여 계산 앱 '하우머치'를 인수했다. 27일 스타트업업계에 따르면 자비스앤빌런즈는 최근 하우머치 운영사 두들컴퍼니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하우머치가 보유한 일자리 관련 데이터를 흡수, 긱워커(초단기 노동자) 일자리 매칭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필요할 때마다 단기로 일을 맡는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수도권 아파트 청약 미계약 지난해 두 배로...공급 물량 전체 미계약 사례도 [문화일보] 

올해 상반기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 청약 당첨자의 미계약 물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로 늘었다. 27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통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수도권에서 무순위 청약으로 나온 아파트 물량은 지난해 상반기 1396가구에서 올해 상반기 2788가구로 늘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금융, 다각화 선두?···능력은 검증 은행 먹거리가 달라진다 금감원, 'DLF 소송' 상고할까···깊어지는 고민 보험 유관기관장, 尹정부 출범 두 달째도 '공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