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서울거래 비상장' 피에스엑스, 증권형 토큰 거래 시작 外
원재연 기자
2022.07.27 16:56:12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7일 16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서울거래 비상장' 운영사 피에스엑스, 증권형 토큰 거래 지원 시작

 

서울거래 비상장 운영사 피에스엑스가 증권형 토큰 (Security Token) 거래 지원 작업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피에스엑스는 지난 3월 증권형 토큰 공동연구를 시작해 6월에는 거래 지원을 위한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토큰 지갑 서비스를 개시하며 자사 주식의 증권형 토큰 거래를 시작할 방침이다. 서울거래 비상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서울거래 비상장 앱 업데이트를 통해 토큰 지갑을 발급받고, 증권형 토큰 거래가 가능하다. 피스엑스 김세영 대표는 "최근 유동성 경색으로 스타트업 및 벤처 투자 시장이 위축된 상황"이라며 "피에스엑스의 증권형 토큰 발행은 스타트업의 자금 조달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혁신하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원이 진행한 기술세미나에 참가한 코인원 직원들이 발표되는 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출처=코인원)

코인원, 기술 세미나 열고 업계 개발 문화 선도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개발자 역량 증진 및 지식교류 목적의 정기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중점 과제로 삼는 개발조직 강화의 일환으로 우수 개발 인재의 적극적인 채용과 임직원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코인원 기술 세미나는 '개발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 '소통과 공유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한 사내 프로그램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의 원동력은 성장을 추구하는 구성원들의 자발적 노력과 지식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내부 교류를 통해 회사와 개인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선순환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HN 컨소시엄, 2022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 선정

 

H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에 HN 주관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HN이 주관한 컨소시엄(이하 HN 컨소시엄)은 HN, 심스리얼리티, 쉐어박스, 주스, 국제진품관리협회 5개사로 구성됐다. HN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콘텐츠 창작과 전시 및 관람, 유통 활동 등 자율적 경제 생태계 환경을 실현하는 웹 기반 개방형 C2E(Create to Earn)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 HN과 주스는 사용자 누구나 용이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방형 저작도구를 구현하고 심스리얼리티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국제진품관리협회는 진품 인증 서비스를, 그리고 쉐어박스는 가상공간 및 콘텐츠 구축을 담당한다.

관련기사 more
증권사 증권형토큰 거래 길 트인다!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 내부통제제도 도입 外 람다256, 와이랩과 '슈퍼스트링' 기반 NFT 사업 진행 外 라인 넥스트, '도시 스토어' 공개 外


더 샌드박스, 그라비티와 '라그나로크' IP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와 파트너십을 맺고 라그나로크 IP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에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랜드(LAND)를 조성하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콘텐츠와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이 라그나로크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게임잼도 계획 중이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오랜 기간 전 세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IP가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합류했다"라며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