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부광약품, 2분기 영업손실…하반기 성장세 기대
이한울 기자
2022.07.27 16:59:15
자회사 콘테라파마 R&D 투자로 영업손실 5억
부광약품 사옥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부광약품이 자회사 콘테라파마의 연구개발(R&D)비용과 투자사 에이서테라퓨틱스의 주가 하락으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부광약품은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 5억6300만원을 기록했다고 27일 잠정공시 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428억68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7%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11억9200만원을 기록했다.


부광약품은 자회사 콘테라파마의 연구개발 비용과 투자를 진행한 에이서 테라퓨틱스의 주가 하락으로 손실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광약품은 2014년 11월 약 34억원을 출자해 덴마크 소재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기업 콘테라파마 경영권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파킨슨병 운동이상증 치료제 JM-010을 글로벌 신약으로 상업화 중이다. 또한 단순 투자목적으로 미국바이오기업 에이서 테라퓨틱스 지분 3.81%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부광약품, 신약 '루라시돈' 품목허가 신청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32개국 특허등록 外 부광약품, 조현병 치료제 연내 허가 신청 부광약품, 지지부진 임상…공격적 R&D 투자 '무색'

부광약품 관계자는 "자회사와 투자회사의 실적을 제외한 별도기준 실적은 나쁘지 않은 편"이라 설명했다.


실제 부광약품의 상반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5.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1억원으로 142.1% 늘었다.


전문의약품 분야의 처방실적 성장과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 타세놀의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긍정적이다. 유비스트 기준 부광약품의 1~5월 처방률은 전년동기보다 7.8% 성장했고 위드코로나 상황에서 타이레놀의 대체 타세놀의 매출 역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처방 성장을 발판으로 하반기는 처방과 매출의 동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며 "프로모션 확대와 타세놀 브랜드 육성 등 하반기에는 호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