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일동제약, 7분기 연속 적자..."연구개발비 60% 증가"
이한울 기자
2022.07.27 18:32:34
2분기 영업손실 220억…적자 확대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일동제약이 신약 연구개발 (R&D)투자 증가로 7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매출은 코로나19 진단키트와 항궤양제 넥시움의 가세로 증가세를 보였다.


일동제약은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 22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적자 규모가 확대됐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620억원으로 전년대비 14.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344%증가한 505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의 경우 연구개발비 지출이 지난해 2분기에 비해 60% 이상 늘어나는 등 신약 R&D 투자 확대로 적자가 지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일동제약은 10여개의 신약 연구와 일본 시오노기제약의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 국내 임상 3상을 진행중이다.

관련기사 more
적자는 죄악이다? 일동 "조코바 日 임상3상 결과로 승인전략 모색" 일동-日시오노기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 승인 '보류' 일동, 먹는 코로나약 개발 주인공 될까

높은 성장세를 거둔 매출에 경우 "코로나19검사키트, 소화성궤양용제 등과 같은 신규 품목의 가세와 더불어 유산균 제품 등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성장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올해부터 아스트라제네카의 항궤양제 넥시움을 공동판매 하고 있으며 레비젠과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를 유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