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GC케어, 플랫폼 전문가 채용문 활짝 外
민승기, 이한울, 최홍기, 김새미 기자
2022.07.28 13:43:55

◆GC케어, 플랫폼 전문가 채용문 활짝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최홍기, 김새미 기자]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확장과 플랫폼 서비스 강화를 위해 경력 직원을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데이터 분석 ▲프론트엔드 개발 ▲DBA(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웹·모바일 퍼블리셔 ▲정보보안 ▲어플리케이션(App) 서비스 기획 ▲헬스케어 사업 기획 등 총 17개 부문이다. GC케어는 서류 접수부터 1·2차 면접에 이르는 전형 기간을 대폭 단축시킨다. 이를 통해, 서류 접수 후 일주일 이내에 최종 합격 여부를 빠르게 안내하며 지원자들의 시간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8월14일까지 GC케어 채용 홈페이지(www.gccare.net/jobs) 및 '원티드', '사람인'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삼진제약, '위시베어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삼진제약은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 구미 젤리 건강기능식품 '위시베어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시베어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균형 잡힌 건강을 위해 어린이 맞춤 영양성분으로 설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 항산화 작용에 쓰이는 비타민C,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 어린이의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어린이의 식생활 통계를 기초로 적정 섭취 비율을 산정해 설계 및 구성했다.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 디자인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구강청결제 '가그린'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된 가그린은 오리지널, 제로, 스트롱, 카모마일, 라임 총 5개 제품이다. 컬러가 들어갔던 라벨 디자인에서 투명한 그라데이션 라벨 디자인으로 변경해 제품 내용물이 잘 보이도록 했다. 가그린은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내용물이 물처럼 투명하다. 또한 제품 뒷면의 표시사항 라벨을 흰색으로 변경해 소비자들이 전성분과 주의사항의 내용을 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HLB생명, 천연물 유래 의약품 소재 개발 협약

HLB생명과학 한용해 대표(왼쪽)와 KIST 강릉분원 장준연 분원장. /사진=HLB생명과학 제공

HLB생명과학은 지난 27일 강릉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 천연물연구소와 '천연물 유래 조성물 공동 연구개발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HLB생명과학은 양해각서 체결에 앞서 KIST 강릉분원으로부터 천연물 유래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기술을 전달받았다. 향후 해당 물질과 관련한 추가 기술도 확보할 계획이다. KIST 강릉 천연물연구소는 2003년 설립된 정부 출연 연구소로 국내의 고유한 식물자원으로부터 유용한 천연물 소재를 발굴해 과학적 기전을 밝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조아, 프로야구 대상 '기부 챌린지'로 ESG 경영 실천

조아제약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월간 MVP 기부 챌린지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국내 유일 제약사 주최 야구 시상식으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월간 MVP 수상자의 온택트 인터뷰와 월간 MVP 기부 챌린지를 진행하며 ESG 활동도 강화했다. 간단한 게임을 통해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5월 월간 MVP로 선정된 기아 타이거즈 소크라테스 선수는 최근 기부 챌린지를 통해 자신의 이름으로 총 200만 원 상당의 '젤리 칼슘 잘크톤'을 위스타트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CDMO 사업 본격 시동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및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 방안' 발표를 발판으로 본격적인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현재 2캠퍼스인 3, 4공장의 시설을 확립하고 있으며, 내년 초까지 15만 4000리터 규모의 글로벌 생산설비를 구축하게 된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새정부 출범에 맞춰 백신 ·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에 내년까지 1699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이중항체' 신약개발 박차 코로나 재확산에 또 '감기약 품절'? HLB '리보세라닙' 올해는 美 NDA 가능할까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