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쌍용차, '토레스' 초반 흥행몰이…주말특근 돌입
설동협 기자
2022.07.28 13:42:26
계약물량 5만대 규모...출고 대기 최소화 추진
쌍용자동차 토레스/쌍용차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 초반 흥행몰이에 주말 특근을 결정했다. 


쌍용차는 이달 30일과 내달 6일, 7일 등 총 3일의 주말 특근을 실시해 토레스의 빠른 고객 인도를 위한 추가 생산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앞서 지난 11일부터 주간 연속 2교대 시행을 통한 생산능력 확충으로 계약 물량만 5만대에 이르는 신차 토레스에 대한 안정적인 양산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토레스가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계약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추가적인 주말특근까지 실시하겠다는 것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토레스의 생산물량 확대에도 불구하고 단기간내 계약물량이 폭주하면서 부품공급의 한계로 옵션 사양 선택에 따라 계약 순서대로 생산이 이뤄지지 않아 출고 혼선 등 고객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영업 일선에 안내문을 통해 양해를 구하고 계약 일자별 생산 가능한 일정을 수시로 공지할 계획"이라며 "8월부터는 부품 공급문제 해소 등 생산량을 점진적으로 증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차는 토레스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있는 12.3인치 인포콘 AVN의 내비게이션 맵사이즈를 오는 10월 상품성 개선을 통해 풀사이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방침이다. 쌍용차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쌍용차, 7월 판매 1만752대…전년비 31.8%↑ 쌍용차 노사·KG컨소시엄 특별협약 체결…'고용보장·투자' 약속 '포스코 강판' 78% 사용한 SUV는?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