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2분기도 질적 성장 이어간 갤러리아百
최보람 기자
2022.07.28 17:25:52
전년 대비 실적 증가세…소비심리 위축 따른 불확실성도
서울시 강남구 소재 갤러리아명품관 전경. (사진=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한화솔루션 내 백화점 운영부문인 갤러리아가 올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매출 증가세가 지속됐고 수익성도 동반 개선됐다.


28일 공시된 한화솔루션의 실적 자료를 보면 갤러리아부문의 올 2분기 매출은 1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3.6% 크게 늘어난 36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한 럭셔리 상품의 판매량이 유지된 가운데 패션 카테고리 실적도 회복세를 탄 덕분이다.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 분기별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갤러리아는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덕도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는 백화점산업의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1분기 대비 매출이 6% 늘었단 점에서다. 이와 달리 전분기와 비교해 영업이익은 60% 급감했는데 이는 백화점 자산에 대한 보유세 납부 시점이 2분기라는 시점적 요인에 따른 영향이 컸다.


한편 갤러리아의 하반기 실적은 다소 유동적일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실시한 금리인상이 소비심리에 타격을 줄 수 있는 까닭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백화점은 오프라인 유통업 가운데 소비심리에 따른 영향을 덜 받는 축에 속한다"면서도 "최근 한국은행이 빅스텝을 단행하는 등 금리가 급격히 오르고 있는 터라 실적 상승세를 예단하기 쉽잖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갤러리아百, 경기침체 불안 속 '선방'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쏠리는 눈 갤러리아, 한화솔루션서 인적분할…내년 3월 상장 '합병 1년' 한화솔루션-갤러리아百, 시너지 어디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