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바사, 2Q 실적 위축…"아스트라 CMO 영향"
민승기 기자
2022.07.28 18:15:51
전분기 대비로는 60% 증가…하반기 코로나19 백신 매출 발생 기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올해 2분기 실적은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별도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한 138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5% 감소한 612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1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8.8%, 157.6% 증가했다.


이에 대해 SK바이오사이언스 측은 "1분기에 출하 지연된 노바벡스의 코로나19 백신 생산물량이 2분기 매출로 인식돼 전분기 보다는 실적이 좋았지만, 작년 말 위탁생산 계약이 종료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때문에 실적 악화가 불가피 했다"며 "노바벡스 백신 위탁생산 매출은 하반기에도 점차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하반기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매출이 본격화되는 만큼 실적 개선을 일굴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스카이코비원은 국내 보건당국으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국가출하승인 절차만 남겨두고 있다. 시장에서는 올해 스카이코비원 매출을 26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내년에는 732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사, '뉴백소비드' 청소년 접종 승인 LG화학, 통풍신약 최종 임상단계 본격 착수 外 SK바사, 코로나19 다음은 폐렴구균 백신 또 트윈데믹? 녹십자 반사이익 기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