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원주무실' 정당계약 진행
장동윤 기자
2022.07.29 08:40:49
계약기한, 8월 9일~13일···'997세대' 대규모 아파트 단지
제일풍경채 원주 무실 조감도. 사진=제일건설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제일건설이 오는 8월9일부터 13일까지 '제일풍경채 원주 무실' 정당계약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제일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산23번지 일대에서 제일풍경채 아파트 단지 건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일풍경채 원주 무실은 997가구 규모 대단지다. 지하 2층~지상 32층 아파트 7개 동 구성이다. 전용면적별로는 ▲93㎡ 696가구 ▲116㎡ 243가구 ▲135㎡ 58가구가 공급된다.


제일풍경채 원주 무실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된다. 26만㎡에 달하는 원주중앙근린공원2구역과 인접해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민간 사업자가 공원시설로 지정된 부지에 아파트 단지 등 비공원시설(전체 면적의 30% 이내)과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형태다.


제일풍경채 원주 무실이 들어설 부지는 교통인프라가 우수하다. 남원주 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록, 광주~원주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TX원주역과 원주고속버스터미널도 단지 인근에 자리잡았다. 올 하반기 수도권 전철 경강선 원주-여주 구간이 착공되면 서울과의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생활인프라도 고루 갖춰져 있다. 제일풍경채 원주 무실 단지 인근에 솔샘초등학고, 평원중학교, 대성고등학교 등 교육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이마트 원주점, 롯데시네마 원주무실점, 원주시청 등 생활편의시설과 접근성도 뛰어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평택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청약1순위 접수 진행 총차입금 1.3조…차입금의존도 43.2% 10년간 매출 17배 성장…21년 2조원대 육박 상호 바꿔치기…'꼼수 승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