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넷마블 '세나 레볼루션' PC 버전 서비스 시작 外
이규연 기자
2022.07.29 16:55:05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9일 16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마블이 29일부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PC 버전을 서비스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넷마블 '세나 레볼루션' PC 버전 서비스 시작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PC 버전 서비스를 29일 시작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자체 지식재산권(IP) '세븐나이츠' 기반의 게임이다. 28일 오전 11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모바일 버전으로 먼저 출시됐다. PC 버전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계정과 연동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28일 모바일로 출시된 지 7시간 만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를 모두 차지했다. 그 뒤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순위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의 신작 게임 '골든브로스'. (출처=넷마블)

넷마블, 블록체인 게임 '골든브로스' 글로벌 정식 출시

관련기사 more
하반기 대형 신작들 기존 IP 활용이 대세 넥슨 '메이플스토리' 웹3.0으로 미래 40년 약속 넷마블, 신작으로 적자 탈출 노린다 컴투스, 새로운 메인넷 '엑스플라' 공개

넷마블이 캐주얼 슈팅게임 '골든브로스'를 한국과 중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29일 정식 출시했다. 


서비스 대상 지역의 모든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골든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만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이다. 개별 이용자는 3대3 실시간 PVP(이용자대이용자)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더불어 기존에 진행됐던 얼리액세스(미리해보기)에서 얻은 재화인 eGBP는 '레드 가젯' 포인트로 자동 전환된다. 레드 가젯 포인트는 게임 토큰인 GBC로 맞바꿀 수 있다. GBC는 넷마블에프앤씨 블록체인 생태계의 기축 통화인 '큐브'와 교환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한글화를 결정한 '아톰 RPG 트루도그라드'.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아톰 RPG 트루도그라드' 한글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게임 '아톰 RPG 트루도그라드'(이하 트루도그라드)의 공식 한글화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트루도그라드는 다국적 인디게임 스튜디오 '아톰팀'에서 개발한 역할수행게임(RPG)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게임 '아톰 RPG'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2년 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앞서 스토브인디는 아톰 RPG도 공식 한글화했다. 


네오위즈가 출시한 팬덤 서비스 앱 '셀럽챔프'. (출처=네오위즈)

네오위즈, 신규 팬덤 서비스 앱 '셀럽챔프' 출시


네오위즈가 엠비씨플러스와 함께 신규 팬덤 서비스 앱 '셀럽챔프'를 29일 출시했다. 


셀럽챔프는 유명인사(셀럽)를 응원하는 이용자를 위해 투표와 이벤트 참여 등 여러 콘텐츠를 제공하는 팬덤 서비스다. 네오위즈와 엠비씨플러스는 9월 'MBC온' 채널에 편성되는 쇼 프로그램 '트롯챔피언'의 사전 투표를 셀럽챔프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현재 셀럽챔프에는 여러 장르 가수 300여명이 등록됐다. 이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셀럽을 최대 3명까지 선택해 투표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네오위즈와 엠비씨플러스는 방송·디지털 콘텐츠 연계 서비스와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단계적으로 추가하는 한편 배우, 스포츠선수, 인플루언서 등의 영역으로 팬덤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기로 했다. 


스티키핸즈가 스팀에 출시한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문명 건설'. (출처=네오위즈)

스티키핸즈,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스팀에 정식 출시


네오위즈 자회사인 스티키핸즈가 PC게임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문명 건설'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29일 정식 출시했다.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문명 건설은 스티키핸즈의 모바일 게임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를 PC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스티키핸즈와 에그타르트가 공동으로 만들었다. 전체 챕터 8개와 카드 8종으로 이뤄졌으며 11개 언어가 지원된다. 출시 가격은 9900원으로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일주일 동안 1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넥슨이 28일 시작한 캐릭터 선점 이벤트용 서버가 조기 마감되면서 29일 추가 서버를 열었다. (출처=넥슨)

넥슨 '히트2', 캐릭터 선점 대상 서버 조기 마감


넥슨이 8월 25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인 신작 '히트2'의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당일에 준비된 서버가 모두 마감됐다고 29일 밝혔다. 


히트2는 모바일과 PC로 나오는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모바일게임 흥행작인 '히트' IP를 활용해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했다. 넥슨은 28일 오후 12시부터 히트2 공식 사이트를 통해 히트2 정식 출시 이후 사용할 캐릭터를 미리 생성하는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런데 당일 준비한 서버 35개가 이벤트 시작 7시단 30분 만에 모두 마감됐다. 넥슨은 서버 5개를 추가로 열어 이벤트를 다시 시작했다.


컴투버스(왼쪽)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컴투버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양해각서 체결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계열사 컴투버스가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29일 체결했다.


두 기업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컴투스의 메타버스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IP를 접목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메타버스 안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한 대체불가토큰(NFT) 제작 및 발행 등 여러 형태의 제휴 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한국언론진흥재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