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카드, 자체 결제망 구축 1단계 완성
박관훈 기자
2022.08.01 09:07:32
개별 가맹점 식별 시스템 확보
우리카드 사옥(제공=우리카드)

[팍스넷뉴스 박관훈 기자]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자체결제망 구축을 위한 1단계로 가맹점 식별 시스템 체계를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시스템 확보로 우리카드는 개별 가맹점을 자체적으로 구분할 수 있게 돼 사업자 카드, 사업자 대출을 통한 가맹점 맞춤 서비스를 활성화 할 수 있다.


이번 1단계 완성을 토대로 다양한 지불결제 변화에 신속 대응하고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한 초개인화 마케팅, 개인사업자CB, 마이페이먼트 등 디지털 기반의 신사업 기회를 확보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주문한 '자회사 본업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자체결제망 구축 및 카드 시장 지속성장의 기틀을 만들겠다"며 "더불어 고객 및 가맹점 대상 혜택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달 29일 광화문 본사에서 해당 시스템 확보를 기념하고 완벽한 지불결제 시스템 완성을 위한 내부 결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 및 전 임원 등이 참석해 지속적인 본업 경쟁력 강화를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카드, '우리파이낸스 인도네시아' 출범 우리카드, 非카드 사업 비중 확대 우리카드, 인도네시아 할부금융사 인수 우리금융, 기업 대출 증가에 자본비율 부담↑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