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화학, 통풍신약 최종 임상단계 본격 착수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01 10:23:03

◆LG화학, 통풍신약 최종 임상단계 본격 착수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LG화학이 글로벌 통풍 치료제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최종 임상단계에 본격 착수한다. LG화학이 자체적으로 미국 등 글로벌 지역서 신약 임상 3상에 나서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내수 및 신흥국 시장 중심의 바이오 사업영역을 미국, 유럽 등으로 대폭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1일 미국 FDA에 자체개발 통풍신약 '티굴릭소스타트' 임상 3상(연구 과제명; EURELIA_1 Study) 시험계획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위약 대조군 비교 시험으로 LG화학은 미국을 포함한 다국가 지역 고요산혈증 동반 성인 통풍 환자 350명을 대상으로 복용 6개월째 약물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美에 상호교환성 임상 신청


관련기사 more
종근당·대웅바이오, 선별급여 논란 장기화 양상 종근당, 2Q 외형은 '성장'·수익성 개선은 '아쉬움' 삼일제약, 2분기 영업익 전년대비 10배↑ SK바사, 코로나19 다음은 폐렴구균 백신

셀트리온은 현지 시간 29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T-P17(성분명: 아달리무맙, 이하 유플라이마)'과 오리지널 의약품 휴미라 간 상호교환성 확보를 위한 글로벌 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제출했다. 셀트리온은 판상 건선 환자 366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으로, 유플라이마와 휴미라 간 다회교차 투약한 군과 휴미라 유지 투약군 간의 약동학, 유효성, 안전성 등을 비교 검증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유럽 허가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럽의약품청(EMA)에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이하 스카이코비원)'의 조건부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국, 유럽 국가를 시작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코로나19 백신 시장에 경쟁력 있는 국산 백신을 선보인다는 포부다.


◆삼일제약 "감기약 '어린이부루펜시럽' 수급 문제 없다"



삼일제약은 지난 3월에 일어난 어린이 해열제 품절 대란 때와 같은 상황을 대비해 어린이부루펜시럽의 재고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안정적 재고 확보를 위해 월평균 판매량 이상 재고를 확보하도록 노력하여 확진자 수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며 "전사 휴가 기간 중에도 어린이부루펜시럽 생산라인의 일부 인원이 근무하여 재고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종근당, 원기회복 위한 자양강장음료 '자황력' 출시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자양강장제 대표브랜드 '자황'을 리뉴얼 출시하고 브랜드 강화 및 소비자 접근성 확대에 나선다. 종근당은 자양강장음료 '자황력'을 출시하고 1일부터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자황력은 기존의 자황을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초점에 맞춰 리뉴얼한 제품으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양곽, 로열젤리, 인삼, 비타민B 등 한방과 양방 성분을 복합 함유했다.


◆메드팩토, AACR 췌장암 컨퍼런스서 췌장암 병용 임상 포스터 채택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췌장암 관련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 중간데이터가 미국암연구학회 췌장암 특별 컨퍼런스(AACR Special Conference on Pancreatic Cancer)에서 포스터로 채택됐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췌장암 특별 컨퍼런스에서는 췌장암 치료와 관련한 다양한 임상 데이터가 공개된다. 메드팩토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폴폭스(FOLFOX)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1b(연구자임상) 중간 데이터를 포스터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데이터는 지난 6월 미국암학회(ASCO)에서 공개한 폴폭스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1b 중간데이터 외에 무진행 생존기간(OS) 데이터가 추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