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 한화건설 흡수합병
장동윤 기자
2022.08.01 13:48:41
합병비율 1:0···한화건설, 에이치피앤디 무증자 합병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1일 13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한화와 한화건설이 한 회사로 합쳐진다. 합병에 앞서 한화건설은 시행 자회사인 에이치피앤디를 흡수할 예정이다.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화가 한화건설을 흡수합병한다. 합병기일은 오는 11월 1일이다. 한화건설이 ㈜한화의 100% 자회사이기 때문에 ㈜한화는 신주를 발행하지 않고 합병을 진행한다. 합병비율은 1:0이다.


㈜한화는 한화건설이 지난 2014년 발행한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세차례에 거쳐 상환했다. 이를 통해 ㈜한화는 한화건설 주식 100%를 확보했다. 현재 ㈜한화가 보유한 한화건설 주식수는 총 2870만1800주다.


㈜한화는 한화건설 합병을 통해 경영 효율성 제고에 나선다. 계열사 간 발생하는 거래비용을 줄이고, 회사 간 중복 업무를 정리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달 29일 에이치피앤디와 합병을 공시했다. 한화건설이 에이치피앤디 지분 100%를 확보한 만큼 두 회사간 합병은 무증자 방식으로 진행한다. 에이치피앤디는 부동산 시행사업을 위해 2018년 설립한 한화건설의 자회사다.

관련기사 more
김승모 한화건설 신임 대표 내정 한화그룹, 계열사 '합종연횡' 단행 배경은 ㈜한화, 방산 떼고 한화정밀기계·한화건설 담았다 빨라진 3세 승계 작업에 금융계열도 지각변동

한화건설과 에이치피앤디의 합병기일은 오는 10월 31일이다. ㈜한화가 한화건설을 흡수하기 전에 한화건설과 에이치피앤디를 합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 사진=한화그룹 홈페이지 발췌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