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니오, 유럽 시장 공략 박차
노우진 기자
2022.08.02 08:33:48
배터리 교체 인프라 구축, 사업 확대 모색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2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니오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중국 전기차기업 니오가 유럽 헝가리의 배터리 공장을 본격 가동합니다. 이는 중국 외 지역에 세운 첫 배터리 공장인데요. 니오의 유럽 시장 공략이 본격화됐습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니오는 오는 9월부터 헝가리 공장을 가동합니다. 이 공장에서는 배터리를 비롯한 전력 제품이 개발, 생산됩니다. 헝가리 공장은 제품 생산 외에도 서비스 및 연구·개발 센터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배터리 교환소와 관련한 애프터 서비스, 비즈니스 교육 등의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에요. 실제 니오는 세계적인 석유기업 셸과 손잡고 전 세계에 걸쳐 배터리 교환소를 건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블리자드는 오히려 고용 늘렸다 포드 "이게 바로 어닝서프라이즈" 테슬라 추격하는 아시아 전기차들

인프라는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만약 니오가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다면, 이를 기반으로 시장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죠. 니오는 이미 노르웨이에서 전기차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독일, 네덜란드, 스웨덴, 덴마크로 판매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재 시장에는 고정 배터리를 내장한 전기차가 대부분이지만, 니오를 비롯한 중국 전기차 기업은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하는 대신 지정된 배터리 교환소에서 다른 배터리로 신속하게 바꿔 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을 이용하면 고객은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긴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죠. 니오가 빠른 시일 내에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배터리 교체 시스템의 시장 안착을 주도할 수 있을지 주목할 필요가 있겠네요.


주가는 어때?


니오 주가는 1일(현지시간) 전일대비 2.28% 상승한 20.1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테슬라(0.04%), 리비안(1.49%), 루시드모터스(1.53%) 등 경쟁기업이 이날 기록한 주가 상승폭보다 크죠. 니오의 7월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대비 27% 상승했다는 소식에 더불어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