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U, 이달부터 친환경 다회용 봉투 도입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02 10:48:44

CU, 이달부터 친환경 다회용 봉투 도입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CU는 오는 11월 24일부터 시행되는 편의점 1회용 봉투 전면 사용 금지에 맞춰 이달부터 다회용 봉투로 전환을 시도한다고 밝혔다. 점포의 1회용 봉투의 재고 조절을 위해 모든 점포의 1회용 봉투의 발주를 1배수로 제한한 뒤 10월부터는 아예 발주 자체를 전면 중단할 예정이다. CU는 지난 1일부터 안내문을 통해 현재 사용 중인 1회용 봉투의 발주가 단계적으로 제한되는 것을 알리고 다회용 봉투의 적극적인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카페24, 초기 창업자 대상 실전교육 콘텐츠 강화


관련기사 more
쿠팡, 팬데믹 전후 중소상공인 매출 177% 성장 外 위메프, 애플 본사 출신 이진호 CTO 영입 外 GS리테일, 올해 수제맥주 수출 100만달러 목표 外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10년만에 40억개 판매 外

카페24는 마켓 통합관리 서비스 '마켓플러스' 활용 방법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실제 마켓플러스로 쇼핑몰을 운영 중인 대표를 비롯해 해당 서비스를 담당하는 본사 전문가 4명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마켓별 상품등록부터 재고관리에 이르는 단계별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교육은 이달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에서 현장강의나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교육 방식으로 병행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한여름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인기 



신세계백화점은 7월부터 시작한 프리미엄 패딩 팝업 스토어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3%가 넘는 신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정된 재고로 해당 시즌에는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패딩 상품의 특성이 수요를 앞당기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는 8월 듀베티카, 9월 캐나다구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를 전 점포에 연이어 선보이며 쇼핑 수요를 선점할 계획이다. 


◆위메프오, 30% 저렴한 '근거리 배달' 도입



위메프오는 이달 중 기존 업계 대비 30% 가량 저렴한 배달 대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도보배송'을 연계한다. 앞으로 위메프오에 입점한 외식업 사장님은 별도 절차 없이 주문접수 프로그램에서 '카카오 T 도보배송'을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 베이커리 등을 1.5km 내외 거리로 배달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비교 후 호출할 수 있는 배달 대행 이용료 비교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물가 고공행진에 육류 간편식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은 고물가로 인한 외식비 부담으로 간편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고품질 육류 간편식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2분기 육류 간편식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테이크, 모듬구이 등 소고기 비양념육 간편식의 주문액은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의 간편식을 다양하게 선보여 외식 물가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통합 시너지에 밀키트 '심플리쿡' 성장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비 65% 성장하며 GS홈쇼핑과 통합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심플리쿡은 연평균 매출이 45%씩 성장했는데 올해 상반기에는 GS샵 TV홈쇼핑까지 판로를 넓히며 전년 대비 65%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GS리테일은 하반기에도 외부 채널 판매 강화, 상품 라인업 확장·리브랜딩 등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상반기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스타필드 하남, 반려견 위한 '스타필드 펫터파크' 개장



스타필드 하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반려견을 위한 '스타필드 펫터파크'를 1층 야외광장에서 오는 15일까지 보름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펫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스퀘어'와 함께 기획했으며 워터파크와 마사지, 피트니스로 반려견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신체 발란스도 교정할 수 있다. 아쿠아 피트니스는 스타필드 하남 공식 홈페이지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농심, 프로바이오틱스 '라이필 바이탈 락토' 출시


농심은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라이필 바이탈 락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심이 2020년 '라이필 더마 콜라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든 이후 콜라겐 이외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농심이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와 온가족을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패밀리' 두 제품이다. '키즈' 제품은 라이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패밀리'는 오는 8월 9일 출시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