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바, mRNA 백신 원료약 시험생산 성공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02 14:40:51

◆삼성바이오로직스, mRNA 백신 원료약 시험생산 성공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물질 원료의약품의 첫 시험생산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공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하반기 모더나의 mRNA 백신 완제의약품을 위탁생산(CMO)한 데 이어 mRNA 원료의약품 설비까지 마련하며 원스톱 생산체제를 갖추게 됐다.


◆제넨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인도 환자모집' 개시


관련기사 more
삼진제약, 게보린으로 젊은층 공략 박차 삼진제약 "혁신신약 개발로 퀀텀점프 이뤄내겠다" 삼진제약, 오너 2세도 공동경영 준비 '착착' 원덕권 대표, 안국약품, 자회사 붕괴 막을까

제넨셀은 경구용(먹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ES16001(프로젝트명: GNC102)'의 인도 제2∙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인도 의약품관리국(DCGI)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제넨셀은 우리나라, 인도뿐 아니라 유럽, 러시아 등을 대상으로 다국가 임상을 추진하고 있어 인도 임상도 상대적으로 엄격한 국내 식약처 및 유럽 의약품청(EMA) 기준에 맞춰 진행된다. 이번 임상에서 'ES16001'의 용량 및 유효성 등을 검증하게 되며, 2상 단계 피험자는 총 424명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온국민온에어' 캠페인 진행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가 60일 동안 참여자 60인의 영상을 공중파 TV를 통해 송출했다고 2일 밝혔다. 5월부터 진행된 '비타500 온국민온에어'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생활 속에서 비타500과 함께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촬영해 응모해 선정된 영상을 공중파 TV 광고로 온에어하며 이를 통해 참여자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있다.


◆동국제약 판시딜, 일반인 모델 참여한 새 TV-CF 온에어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약용효모 성분을 통한 탈모 관리를 강조하는, 탈모치료제 '판시딜'의 새로운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 8년 연속 판매 1위라는 제품력을 바탕으로, 판시딜에 대한 만족감을 일반인 모델들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삼진제약, 캐나다 사이클리카와 AI 신약개발 공동 연구



삼진제약은 캐나다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사이클리카'와 AI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진제약은 현재 검토 중에 있는 복수의 약물 타깃을 사이클리카에 제안하며 사이클리카는 자사의 AI기반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개발 가능성 높은 후보물질을 신속히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국약품, 여름특집 '안국약품 CHANEL 고정 이벤트' 진행



안국약품은 프리미엄 토탈헬스케어 브랜드인 '에이원더'에서 여름특집 고객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인 '안국약품 CHANEL 고정'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에이원더 제품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샤넬 선글라스, 헬렌카민스키 선캡, 눈마사지기, 스타벅스 1만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