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스티팜, 'STP0404' 1상 결과 발표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03 16:09:33

◆에스티팜, 국제 에이즈학회서 'STP0404' 1상 결과 발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에스티팜(대표이사 김경진)은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에이즈 2022 - 제24회 국제 에이즈 학회'에서 에이즈치료제 STP0404의 임상1상 세부 결과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만18 ~ 45세의 65명의 건강한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임상1상 시험 결과 총 28건의 이상반응(AE) 중 투약 후 발생한 이상사례(TEAE)는 대부분 두통, 설사와 같은 경미 또는 중간 수준 이였으며, 중증 이상반응 및 심각한 이상반응(SAE)은 보고되지 않았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에너씨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이마트와 코스트코 전국 매장에 '에너씨슬' 주력제품 입점을 앞두고 있다. 2022년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에너씨슬을 만날 수 있도록 기존 유통 채널을 넘어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확대하기 위한 구상이다.

관련기사 more
종근당·대웅바이오, 선별급여 논란 장기화 양상 대웅, '나보타' 성장엔진 본격 가동 '최대 500만원' 제시해도 임상모집 어렵네

◆시지바이오, 골대체재 '노보시스 퍼티' 북미 기술수출 계약 체결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미국의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인 올소픽스사와 골형성 단백질을 탑재한 골대체재 노보시스 퍼티의 미국과 캐나다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및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시지바이오는 올소픽스로부터 계약금 및 향후 개발 단계에 따른 마일스톤을 수령한다. 시지바이오는 올소픽스에 노보시스 퍼티 완제품을 공급하고, 올소픽스는 노보시스 퍼티의 미국 현지 인체 임상시험, 미국과 캐나다의 허가 및 상용화를 담당할 예정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시판 전 허가(PMA) 승인을 받아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동시 판매할 계획이다.


◆유틸렉스, 4-1BB 항체치료제 기술 확장 적용 위해 러시아 특허 강화



유틸렉스가 4-1BB 항체 기술의 러시아 특허권을 강화했다고 3일 공시했다. 유틸렉스의 4-1BB 항체치료제 'EU101'은 타사 4-1BB 항체 대비 항원-항체 결합친화도 및 킬러T세포 활성화 기능을 향상시킨 항체치료제로, 이번에 공시한 내용은 본 면역항암제 기술의 기존 러시아 특허에 대한 분할 특허다. 특히 EU101에 적용한 4-1BB 항체 기술을 차세대 CAR-T치료제에도 적용하고자 권리화 한 것이 이번 특허의 특징이다.


◆휴마시스, AACC서 신제품 라인업 공개



휴마시스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2022 미국임상화학회(AACC)'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휴마시스는 이번 학술회에서 ▲Humasis COVID-19/Flu Ag Combo Test ▲HUBI DIA 등의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받은 분자진단 분야 첫 제품인 ▲Humasis COVID-19 RT-qPCR Kit 역시 이번 학회에서 소개되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SK케미칼, 치매 예방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SK케미칼·SK바이오사이언스·SK플라즈마가 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치매 해결에 나섰다. SK케미칼은 AI기반 인지개선 프로그램 '사운드 마인드'를 SK케미칼 등 3사 사업장이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충북 청주시 지역 36개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통해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운드마인드는 소셜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 및 언어 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 및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 앱 서비스다.  


◆현대약품, 이탈리아 비건인증 랩클 화장품 2종 출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펩타이드 기능성 화장품 랩클의 후속으로 비건 인증 화장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제품 2종은 '랩클 마일드 클렌징 젤'(이하 클렌징 젤)과 '랩클 스텝다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이하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으로, 두 제품 모두 이탈리아 비건 인증을 획득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셀런트' 등급을 받았다.클렌징 젤은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저자극 클렌저로, 세안 후에도 피부를 당김없이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