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모더나, 5억 달러 손실에도 '깜짝 실적'
노우진 기자
2022.08.04 09:13:04
우려 불식시키며 주가 급등, 3분기에도 호실적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4일 09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모더나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코로나19 백신 제조업체로 널리 알려진 바이오기업 모더나가 월스트리트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며 주가 상승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3일(현지시간) 모더나는 전년 동기대비 9% 성장한 47억 5000만 달러의 2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애널리스트 전망치 41억 달러를 크게 상회한 규모예요. 다만 2분기 순이익은 22억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20% 감소했습니다. 이는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만료가 임박한 코로나19 백신 재고 4억 9900만 달러 상당을 감가상각 처리하면서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주당순이익(EPS)은 5.24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전망치(4.55달러)를 웃도는 성적표를 내놓은 점은 고무적인 일이죠.


모더나는 2022년 중에 납품하기로 한 210억 달러 상당의 사전 구매 계약을 이행 중이라고 밝히며 연간 가이던스로 유지했습니다. 모더나는 지난 금요일 미 정부와 17억 달러의 의약품 납품 계약을 체결했으나 이 금액은 이번 분기에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모더나의 3분기 실적에 대한 긍정적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레어템 '아람코 주식' 사는 방법은?​ AMD의 주가는 데이터센터에 달렸다 페이팔 주가 급등, '엘리엇 효과' 톡톡 우버가 달라졌다, 주가 '급등'

그래서?


모더나는 발 빠르게 코로나19 백신 시장을 차지하며 2년여에 걸친 코로나19 특수를 누렸는데요. 엔데믹 국면으로 들어선 올해는 모더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시들해졌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떨어지며 실적에 대한 경고등이 켜졌기 때문이죠.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자 가라앉았던 투자심리가 재차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현재 두 가지 백신을 개발 중인데요. 원래 백신과 오미크론의 하위변종(BA.4/BA.5)을 대상으로 한 버전을 혼합한 제품입니다. 이를 미국 내수용과 국제시장용으로 지역 특색에 맞게 2종으로 나눠 개발하고 있어요. 모더나가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놀라운 성장세를 보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주가는 어때?


예상을 훌쩍 웃도는 실적을 발표한 덕분에 모더나 주가는 3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5.97% 급등한 186.4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모더나 주가는 올해 들어서만 20.66% 하락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낮아지는 가운데 점유율마저 화이자에게 밀리고 있기 때문이죠.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시장 점유율은 7월 말 기준 68%를 기록하며 모더나를 압도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모더나가 호실적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여전히 견조한 펀더멘털을 갖추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죠. 최근 주가 조정을 받으며 밸류에이션이 합리적인 수준으로 떨어진 만큼, 모더나를 다시 주목할 기회일 수도 있겠네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