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나證, 베트남 BSC증권과 MOU…신남방시장 공략
강동원 기자
2022.08.04 15:44:06
지난 3월 지분 35% 인수계약 체결 이후 첫 MOU…MTS 등 현지 출시
(오른쪽에서 세 번째부터)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겸 하나증권 대표이사와 이종승 하나증권 부사장, 레응옥람 BIDV 은행장, 응우엔 쥬이 비엔 BSC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증권 제공.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하나증권은 베트남 국영은행(BIDV) 자회사 BSC증권(BIDV Securities)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멜리아 호텔 프레스룸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겸 하나증권 대표이사와 이종승 하나증권 부사장, 레응옥람 BIDV 은행장, 응우엔 쥬이 비엔 BSC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하나증권의 베트남 등 신남방시장 채널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추진됐다. 하나증권은 BSC증권과 자사 리서치센터의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에게 신속·정확한 베트남 현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베트남 현지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아우르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이 특화되지 않은 현지 사정을 반영해 하나증권의 디지털 비즈니스 역량을 활용 '원큐스탁(1Q Stock)' 등 디지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증권은 하나은행의 BIDV은행 지분 15% 취득에 이어 증권까지 베트남 금융시장에 하나금융그룹 DNA도 성공적으로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하나證, '에코시스템' 투자 확장 속도 하나증권, 튀르키예·시리아 구호 '기부 캠페인' 하나證, 시각장애 아동 점자교육 지원…"ESG 앞장" 하나證, 작년 순이익 1260억원…전년비 75%↓

BSC증권은 1999년 11월 설립돼 하노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증권사로 베트남 국영은행 BIDV가 79.9%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말 자기자본 기준 26위로 주식 브로커리지 시장점유율 11위를 기록했다. 하나증권은 지난 3월 BSC증권 지분 35%를 1420억원에 취득하는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지분 매입이 완료되면 2대 주주로 올라선다.


이종승 하나증권 부사장은 "하나증권의 비즈니스 역량과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BSC증권이베트남 현지 브로커리지(위탁매매) 상위 'TOP 3' 증권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