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쿠팡, 팬데믹 전후 중소상공인 매출 177% 성장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05 09:36:29

◆쿠팡, 코로나19 전후 중소상공인 매출 177% 성장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쿠팡은 지역 상생사업에 참여한 중소상공인들의 지난해 매출이 코로나19 기간이었던 2019년 대비 177%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쿠팡에 입점해 있는 전체 중소상공인의 동기간 매출 성장률인 97%보다 높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초기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지역과 2020년 2월 로켓배송을 시작한 제주지역은 각각 310%, 34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쿠팡은 앞으로도 정부 기관·지방자치단체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물가안정 위해 절임배추 8월 판매


관련기사 more
위메프, 애플 본사 출신 이진호 CTO 영입 外 GS리테일, 올해 수제맥주 수출 100만달러 목표 外 CU, 이달부터 친환경 다회용 봉투 도입 外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10년만에 40억개 판매 外

롯데마트는 물가 안정을 위해 여름철에 절임배추와 햇 태양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장철은 통상적으로 11월 말부터 시작되지만 배추 값이 더 급등하기 전 '여름 김장'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이달 4일부터 17일까지 고랭지 산지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롯데마트 매장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에 접수하면 8월 27일, 9월 3일 이틀 간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수도권 휴게소 5곳서 신메뉴 17종 선봬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자사가 운영하는 수도권 고속도로 휴게소 5곳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신메뉴 1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풀무원만의 차별화된 노하우 살려 고객 선호도 높은 메뉴로 구성했다. 신메뉴를 출시하는 곳은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 별내/의정부휴게소, 양평휴게소(서울방향) 총 5곳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식음매장 제휴 할인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포켓몬 LED 배드민턴 세트' 굿즈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포켓몬스터와 손잡고 '포켓몬 LED 배드민턴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켓몬 LED 배드민턴 세트는 전원 스위치를 켜면 LED 라이트가 나오는 라켓(2개입), 칠 때마다 불이 들어오는 셔틀콕(2개입)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LED 전지를 장착해 야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굿슬립가바 365'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굿슬립가바 36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탈뷰티 굿슬립가바 365는 최근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2주 이상 꾸준히 섭취 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취침 전 물과 함께 간편히 삼킬 수 있는 소형 정제 형태로 1일 2정을 섭취하면 된다.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홈 스타일링 페어' 참여



시몬스는 롯데백화점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리빙 행사인 '홈 스타일링 페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시몬스 침대는 방문 고객 대상으로 ▲특정 매트리스 최대 15% 할인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케노샤 베딩 세트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청년기업 4기 선정



롯데면세점은 'LDF 스타럽스' 4기 청년기업 5팀을 선정하고 발대식·액셀러레이팅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기는 제주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서류심사와 PT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5개팀을 선발했다. 롯데면세점은 각 청년기업에게 최대 4000만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기업 진단부터 전문가 1:1 멘토링 등 10주 동안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LG생활건강, '오휘' 신규 모델로 배우 손석구 발탁



LG생활건강의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오휘(OHUI)는 대세 배우 손석구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델로 선정된 손석구는 오휘의 뮤즈로 활동하며 특유의 인간적인 매력에 깊이 있는 예술적 감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LG생활건강은 이달부터 오휘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오휘와 배우 손석구의 매력적인 만남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