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니콘' IGA웍스, IPO 속도…공동주관사 삼성證
강동원 기자
2022.08.05 10:15:03
오는 10월 상장예비심사 청구…예상 기업가치 2조~3조원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5일 10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IGA웍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IGA웍스)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입성을 본격화한다.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을 선정한 데 이어 공동주관사로 삼성증권을 추가 임명했다. '유니콘 기업(비상장 스타트업이 기업가치 1조원 이상)'으로 인정받은 만큼, 관심이 집중된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IGA웍스는 올해 10월 내 상장예비심사(예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IPO 시장 위축에도 사업 역량과 수익성을 확보함에 따라 상장 타이밍을 늦추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IGA웍스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 기술기업이다. KT·신한은행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808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 대비 35%, 28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손실도 12억원에서 순이익 52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업계에서 추산하는 IGA웍스의 기업가치는 2조~3조원 수준이다. 지난해 11월 상장 전 투자유치(Pre IPO) 당시 1조원대 몸값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지난달에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데이터 부문 최초 유니콘 등재를 기념하고 데이터 산업 현황 및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최근 증시 상황이 좋지 않아 IPO를 철회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지만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성이 뚜렷하다"며 "관련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IPO는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픈엣지, 코스닥 예심 통과…대표주관사 삼성證 미래에셋證,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밀리의서재, 연내 IPO 추진…주관사 미래에셋證 삼성證, IPO 대표주관 경쟁 대열 '합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