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쎄보모빌리티, 中 CRRC 손잡고 전기차 개발 속도
설동협 기자
2022.08.05 13:52:38
2인승 전기차 '쎄보C' 생산 협업 포함 연구개발 확대 추진
경기도 안성시 쎄보모빌리티 AS·물류센터에서 이원으로 진행된 MOU 체결식. 사진제공/캠시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캠시스 자회사 쎄보모빌리티가 중국 CRRC그룹과 상용 전기차 공동 개발에 나선다. CRRC그룹은 중국내 고속열차를 단독 공급하고 있는 국영기업으로 계열사를 통해 전기버스를 비롯한 대형트럭, 특장차, 승용 전기차 등도 함께 생산하고 있다. 


쎄보모빌리티는 5일 중국 CRRC그룹과 상용 전기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0.5t, 0.8t급 소형 상용전기차 개발에 나선다. 쎄보모빌리티는 소형 전기차분야에서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CRRC 그룹은 생산라인을 구축해 생산 중심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는 쎄보모빌리티 2인승 초소형 전기차 '쎄보C'의 생산 협력을 포함해 세부협력 사항을 추가로 논의하고 본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양사는 전기차 개발을 통해 차량을 출시하면 자국내에서 각자 판매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후 동남아와 유럽 등으로의 수출의 경우 지역을 분담해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는 "전기차 설계 및 제조기술을 보유한 쎄보모빌리티와 전동차와 전기버스 등 전기 상용차 관련 시스템과 노하우를 갖춘 CRRC그룹이 협력하면 전기차 산업분야에서 큰 반향을 가져올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쎄보모빌리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내 1위 쎄보모빌리티도 '완전자본잠식' 거세진 中리스크…쎄보모빌리티 국내로 리쇼어링 캠시스, 소형전기차 '쎄보모빌리티' 분할 1년…실적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