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32개국 특허등록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05 14:36:05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32개국 특허등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부광약품은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전립선암치료제 SOL-804의 조성물 특허가 최근 국내 및 일본에서 등록 결정됐다고 5일 밝혔다. SOL-804의 특허 등록 국가는 이번에 결정된 한국, 일본(분할특허 추가)을 비롯한 미국, 일본, 유라시아(2개국), 유럽(20개국), 호주, 멕시코, 싱가포르로 총 32개국가이며, 금년에 추가된 국가는 한국, 일본, 남아공, 인도, 캐나다, 이스라엘이다.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해 기존치료제가 가지고 있는 약점인 흡수율 및 음식물 영향을 개선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개량신약이다.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C녹십자,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2개 부문 1위


관련기사 more
R&D 늘린 녹십자, 2Q 전사업부문 성장에 호실적 부광약품, 2분기 영업손실…하반기 성장세 기대 부광약품, 조현병 치료제 연내 허가 신청 동국제약, 화장품 매출 1조···'뉴성장동력' 만든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종합영양제 부문 3년 연속 1위, 진통제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GC녹십자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 '비맥스'를 앞세워 3년 연속 종합영양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으로 진통제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2022-23 PBA 팀리그' 참가



휴온스는 5~11일까지 고양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리는 '2022-23 PBA 팀리그'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올 시즌 팀리그는 5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총 6라운드의 정규리그를 거쳐 포스트시즌을 통해 챔피언을 결정한다. 올 시즌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는 '당구 여제' 김세연과 '승부사' 오성욱, '3쿠션 당구월드컵 챔피언'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을 비롯해 김봉철, 고상운, 최혜미 등 총 6명의 선수로 구성을 마쳤다.


◆동국제약 "상처치료제 선택시 100% 식물성분 확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소비자들의 식물 성분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어, 식물 성분(센텔라정량추출물) 100%의 '마데카솔겔'과 '마데카솔분말'이 민감한 피부나 영유아의 상처치료에 적합하다고 5일 밝혔다. 마데카솔겔은 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이 기존 '마데카솔연고' 대비 2배인 1g당 20mg 함유됐다.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흉터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겔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얼굴 상처 치료에도 적합하다. 마데카솔분말 역시 100% 식물성분의 분말형태 제품으로,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상처 부위에 사용하면 된다. 


◆휴이노, 식약처 최신 의료기기 기술지원 사업자 선정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대표이사 길영준)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에서 후원하고, 서울대병원(병원장 김연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에서 주관하는 '최신 의료기기 품질관리 국제기준 도입을 위한 기술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 최신 품질관리 기준(GMP) 도입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의료기기 기업의 품질관리 수준 향상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HLB, 유럽암학회서 '리보세라닙' 간암 임상결과 등 발표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로 꼽히는 유럽암학회(ESMO)가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현지기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HLB(에이치엘비)의 리보세라닙에 대한 10건 이상의 임상 결과가 발표된다. 특히 머크(MSD)의 대표 항암제 키트루다가 렌비마와 병용한 간암 1차 치료제 임상 3상에서 유효성 입증에 실패한 반면,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의 병용 3상은 유효성지표를 충족한 것으로 발표돼 전체 데이터가 공개되는 이번 ESMO 학회에 다수 전문의들은 물론 제약업계의 관심도 쏠리고 있다.


인벤티지랩, '반려동물 장기지속 주사제' 기술수출



인벤티지랩은 프랑스 소재 글로벌 동물의약품 전문기업인 버박과 장기지속형 주사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인벤티지랩이 기술 이전에 성공한 장기지속형 주사제는 'IVL2002', 'IVL2004', 'IVL2009'로, 이번 계약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 대한 판권 및 생산권리를 버박에 이전한다. 버박은 계약 이후 모든 비용을 직접 부담하며, 인벤티지랩은 계약금과 마일스톤(단계별수수료), 판매로열티, 생산로열티를 수령한다. 금액은 양사 계약 조건에 따라 비공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