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동원F&B, 동원홈푸드 성장세에 웃었다
엄주연 기자
2022.08.05 14:48:41
자회사 동원홈푸드 축육부문·식자재 실적 개선에 매출·이익 증가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동원F&B(동원에프앤비)가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성장세 덕에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엔데믹 이후 외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출이 늘어났고 이익도 덩달아 개선됐다. 


동원F&B는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96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3% 늘어난 224억원으로 집계됐다. 


동원F&B가 호실적을 기록한 것은 자회사인 동원홈푸드가 전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나타냈기 때문이다. 식당 수요가 증가하면서 축육부문 매출이 늘어났고 대형급식 B2B 거래처를 통한 성장이 지속되며 식자재 부문도 실적이 개선됐다.


매출 성장으로 수익성도 챙길 수 있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한 업황 개선으로 원재료 급등과 물류비 상승이라는 악재에도 이익을 낼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동원의 축산 D2C, 시장 경쟁력 확보할까 '포켓몬빵' 열풍 SPC삼립, 하반기는? 와인에 '진심'인 동원그룹 장녀

업계에선 하반기에도 실적 회복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판매 가격 인상 효과를 본격화하면서 수익성 개선 폭도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전 부문의 고른 매출 성장세에 따라 실적이 개선됐다"며 "외식시장 회복과 대형급식 B2B 거래처 확보로 수익성도 선방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