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CU, 지원금 15% 증액에 점주들 웃었다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08 09:32:17

◆CU, 지원금 15% 증액에 점주들 웃었다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CU는 올해 점포당 지원금을 전년 대비 15% 늘린 결과 가맹점 수익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CU는 기존 전기료 등 고정비를 덜어주는 지원에서 벗어나 ▲상품 발주 지원 확대 ▲신상품 도입 지원금 신설 ▲운영력 인센티브 도입 등 실질적으로 매출을 향상시키는 지원 제도를 개편했다. 상생 지원안이 적용된 상품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19% 늘어 일반 상품의 신장률 6% 대비 13%포인트 더 높게 나타났다.


◆GS25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 100만 구독자 달성


관련기사 more

GS리테일은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가 지난 5일 구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GS25는 작년 1월 GS25의 기존 유튜브 채널을 전면 리뉴얼하며 MZ세대가 선호하는 컨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유통 예능'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때 채널명도 '이리오너라(2리5너라)'로 변경하며 GS25와의 연관성도 은연중에 내포해 기존 채널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최근 1년간 구독자수를 살펴본 결과, '이리오너라' 채널은 지난해 8월 50만명 이후 올 6월 90만에 이어 2개월도 채 되지 않은 8월 5일 100만명을 달성했다. 이는 최근 1년만에 구독자수가 200% 증가한 추세로 그 동안 GS25가 예능 컨텐츠에 집중한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역직구몰 'H. 글로벌몰' 오픈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해외 고객들을 위한 역직구몰 'H글로벌몰'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화장품 브랜드 후, 설화수를 비롯해 건기식 브랜드 정관장 등 중화권 고객에 인기있는 국내 브랜드 200여개를 선별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역직구몰 확대 및 현지 고객 맞춤 전략으로 해외 현지 전자상거래 업체와 협업도 검토 중이다.아울러 향후 역직구몰 내 입점 브랜드 및 상품 규모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마켓 "엔데믹에 열린 하늘 길…인기 여행지는 방콕"



지마켓은 '엔데믹 해외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방콕(23.7%)이 꼽혔다고 밝혔다. 방콕은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세계적인 여행지다. 이어 괌(13.7%), 하와이(12%), 다낭(11.6%), 호치민(8.3%)이 각각 2~5위를 차지했다. 엔데믹 인기 여행지는 비교적 가까운 휴양지가 주를 이룬 가운데 소비자들은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등 관광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 경향도 보였다. 2년여 만에 재개된 해외여행에 재충전을 위한 휴식을 원하면서도 현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관광까지 경험하기 위한 수요로, 오랜만의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다.


◆홈플러스, 수입과자 품목 강화



홈플러스는 수입과자 상품구색을 30% 확대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입맛이 다양화·세분화되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해외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수입 스낵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는 차원이다. 실제 지난 7월 한 달간 홈플러스 수입과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 신장해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새로운 과자 맛을 찾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수입과자 품목을 확대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수입과자 상품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맛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2022 E-드림 프로모션' 2차 진행



이디야커피는 미니가전을 증정하는 '2022 E-드림 프로모션' 2차 행사를 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 E-드림 프로모션'은 '홈카페의 완성=감성 미니가전'을 콘셉트로 이디야에서 연간 진행되는 행사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2차 프로모션 미션 완수 시 가정에서 손쉽게 다양한 음료 제조가 가능한 '미니블렌더'를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품을 제공한다. 스페셜 음료는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를 포함한 과일주스 5종과 ▲달고나 믹스치노 ▲모카칩 믹스치노를 비롯한 14종의 플랫치노 제품이다.


◆애경산업, 세척력 강화한 프리미엄 세탁세제 출시



애경산업의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는 세척력은 물론 헹굼력까지 강화한 '리큐 진한겔 딥클린 트리플파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큐 진한겔 딥클린 트리플파워는 눈에 보이는 생활 얼룩은 물론 섬유 속 깊은 얼룩 제거까지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세탁세제다. 특히 얼룩제거에 효과적인 덴마크산 효소의 처방을 강화하고 리큐만의 독자 개발 기술인 '오일 롤링 업 기술'을 적용해 섬유 속 피지, 기름 등 얼룩을 흡착해 숨은 얼룩 제거에 도움을 준다.


◆동원F&B, 반려묘용 습식캔 '디쉬' 3종 출시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은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쉬' 3종은 '흰살참치', '흰살참치&연어', '흰살참치&닭가슴살'로 구성됐다. 동원F&B 식품연구원에서 펫푸드 전문 연구원이 설계한 영양 기준을 바탕으로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국내 자체 공장에서 생산됐다. 또한 한 캔당 2억마리(설계치 기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반려묘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CJ온스타일 '더엣지'FW 시즌 신상품 론칭



CJ온스타일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캐주얼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는 2022년 가을 · 겨울(FW) 시즌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더엣지는 매주 3~4개의 신상품을 선보이며 내달까지 약 30개 아이템을 순차 공개한다. 정미리 CJ온스타일 브랜드패션2팀장은 "최근 패션 소비심리 악화와 회복이 반복되고 있는 가운데 더엣지는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가을 신상품을 여러 번에 나눠 공개하는 식으로 시즌을 운영한다"며 "뛰어난 소재와 핏은 물론 스타일링하기도 좋은 가을 패션 신상품은 CJ온스타일에서 가장 빨리 만나 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온, 브라더 복합기 단독 선판매



롯데온은 8일부터 14일까지 브라더코리아에서 새롭게 출시한 정품 무한잉크복합기 '더 화이트 에디션(DCP-T426W)' 단독 선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온은 선판매를 기념해 해당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 판매키로 했다. 롯데온은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세로 돌아섬에 따라 재택 근무, 온라인 교육 등이 다시 시작될 것을 대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실제로 팬데믹 기간에 프린터, 복합기 등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으며, 롯데온의 지난해 관련 상품 매출은 약 3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까스텔바작, '리을'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


까스텔바작은 디자이너 김리을(김종원)의 브랜드 '리을'과 손잡고 S/S시즌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리을'을 이끌고 있는 김리을은 한국의 전통을 재해석한 패션으로 패션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디자이너다. 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한복 특유의 패턴을 골프웨어에 현대적으로 접목시킨 것이다. 일례로 한복 바지 패턴을 차용해 배기 팬츠처럼 표현한 것을 꼽을 수 있다. 바지 겉감인 큰 사폭이 허리 오른쪽에 오도록 접어 입는 한복의 특징을 고스란히 살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까스텔바작의 편집숍 'DWF' 대구 이시아점과 까스텔바작 도산대로점, 명일점, 그리고 청담리을 등 단 4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